brunch

매거진 독서대왕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메모대왕 Apr 02. 2020

기적의 말하기 영단어 1000

[서평] 시원스쿨닷컴의 Speaking 영단어

*말하는 영어

영어 시험에 길들여져 있다 보니 말하는 것을 잊어버린다. 으로만 영어를 공부한 학습자들은 ''을 사용하는 것이 여간 어렵다. 시원스쿨닷컴에서 '기적의 말하기 영단어 1000'을 발행했다. 기적이 일어날지 스피킹 할 때마다 오줌이 지려 기저귀를 차야할지 책을 살펴보자.





*핸디북의 특징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가 무척 마음에 든다. 가지고 다녀도 좋고 공부방이나 사무실에서 볼 때도 부담이 없는 크기이다. 속지는 필기와 형광펜 체크에 적합한 매끄럽지 않은 재질이라 마음 것 표시하며 책을 볼 수 있다.

절대 내 손이 큰게 아니다.




*스피킹에 최적화

으로만 보는 학습에서 와 을 사용하는 학습으로 적응을 해야 한다. 영어는 stress(강세)의 언어이기 때문에 단어와 문장을 듣고 따라 하며 영어 단어와 문장에 입을 적응시켜야 한다. 보통 중국어를 공부할 때는 성조를 익히느라 엄청 큰 목소리로 잘 따라 하는 반면 영어를 읽을 때는 소곤소곤대는 경향이 있는 것 같다. 영어의 stress(강세)는 중국어의 성조만큼 중요하다. 큰 소리로 따라 해 보자.

각 DAY 앞에 MP3 파일과 샘플 강의 QR코드가 있다. 정말 편한 시대!




* 책 속으로

의미를 확인하고 익힐 필요가 있는 단어를 체크해 보았다. 발음기호를 몰라도 두려워하지 말자. 한글 발음을 그대로 읽으면 된다. 진한 글씨는 stress(강세)이다. 세게 읽어 보자.

Chunk(청크, 의미 덩어리)가 수록이 되어 있어서 지루하지 않다.
기존에  알고 있는 뜻 외의 의미가 있다면 체크하고 연습하자.
중간 중간 귀여운 그림이 있다.
실생활 적용 표현이 눈에 띈다. Are you drunken? 보다 Are you tipsy?
한글 발음은 연음 처리가 되어 있다. 겟 홀도프 - 아캔ㅌ겟홀더버. 디쥬겟홀더버?
예문은 기본 2개 정도 구성이 되어 있다. 대화체 구성도 있어서 읽고 싶어 진다.
'승승장구하는' 표현처럼 영어 구사가 어려운 표현이 눈에 띈다.
특정 숙어는 하단에 별표시(*)와 함께 친절히 설명이 되어 있다.




*총평

책을 사서 MP3 들으며 읽어 보자. 꼭 초급자에게만 추천하지 않는다. 

입이 굳은 그대여, stress(강세)를 신경 쓰며 큰 소리로 읽어 보자.


끝.

매거진의 이전글 이상한 수학책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