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노을 Aug 14. 2024

브런치 100화 출판계약

나에게도 이런 날이 오는구나

브런치 출판계약




브런치 100화




브런치 메인




브런치북




오늘부터 다시 스무 살입니다
























브런치 100화 발행



인스타툰 연재한 것 중에

선별하여 글을 더 보태서

브런치로 발행했답니다.

구독자는 많지는 않지만


브런치와 다음 메인에 뚜뚱~

조회 수가 돈이 되는 건 아니지만

그날은 괜히 기분이 좋았어요!


외부강의 일정으로 바빠지면서

주 1회 겨우 브런치를 발행해도

그래도 놓지 않고 쭈욱~~~!!


강의 장소로 이동하면서

틈틈이 글을 쓰고, 제목을

고민하고 관련 도서를 읽고 

공들인 툰을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을지 자면서도

생각하고 또 생각했지요~



좀 느리지만 그렇게 2년 만에

100화가 되었네요~ 






나의 좋은 친구들



조급할수록 불안이 커지고

무리할수록 번아웃이 오고

안일할수록 실패가 잦았고

안달날수록 기회를 찾았죠


불안번아웃실패기회

그림을 그리면서 함께 하며

친하게 된 친구들이랍니다.



계속 그림을 그린다면 아마

오랫동안 함께하게 될 친구들이

되겠지요? ㅎㅎㅎ



오늘부터 다시 스무 살입니다

2022년 좋은 기회에 김미경 강사님과

공저로 도서를 출판한 도서 이후 

“내 그림으로 책을 출판하고 싶다”

는 목표가 있었는데 드디어~ㅠㅠ



책 출판까지 1년 정도 오래

걸린다고 하죠~ 중간에 안 되는

변수도 있겠지만 어쨌든 지금은

조금 행복해도 되겠죠?





Thank you so much

덕분입니다.







@mimir_kim

작가의 이전글 좋아하는 일 언제까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