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노을 May 29. 2023

생각이 많아서 불안한 당신께

나는 왜 생각이 많을까? 뇌과학의 비밀


















































생각이 많아서

불안한가요?



생각이 너무너무 많아서 피곤한

INFJ 파워 내향인 김노을은

생각하다 지쳐 잠들거나, 기회를

보고도 망설이다 놓친 적이 많아요.


새로운 것에 도전한 다는 것에

인간은 뇌구조상 불안을 피할 수가

없다고 해요~ 그래서 생각할수록

더더 불안해지고 부정적인 생각에

잠기게 되지요.


'불안해하지 말아야지' (X)

'불안과 함께 살아가야지' (O)


불안을 긍정적인 에너지로 

바꾼다면 시작과 도전이 두렵지 

않은 사람이 될 거예요!





부정적인 기분을

전환하는 방법




산림욕 하기

일주일 120분 이상 자연과 친해지기


질 좋은 수면

수면이 부족하면 스트레스 상승

내게 맞는 수면시간, 환경조성 하기


양치질 효과

피곤한 뇌를 활성화시켜줌


의욕과 외모

내가 바라는 모습이 되면 

마음도 따라간다.


귀여움 효과

새끼 강아지, 고양이 보기 힐링되고

미소가 저절로 지어지고 행복해짐


노래의 효과

스트레스가 낮아지고 흥분이 가라앉음

코인노래방 가야겠네요 ㅋㅋ



생각이 많은 당신에게 뇌과학으로

밝혀진 머릿속 스위치를 끄는 방법

불안을 낮추고 부정적인 생각을 

전환하고 싶은 분께 추천드립니다.


생각이 많아 힘드신 분 손!!~

댓글 남겨 주세요~♡




<나는 왜 생각이 많을까> 

도서협찬 서사원 출판사



@mimir_kim


작가의 이전글 팔순엄마가 용돈 주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