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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김노을 Jul 10. 2023

인스타그램을 하는 목적?

내 생각과 관점을수익화하는 퍼스널 브랜딩
























































파워 내향인의 성장일기



내향인이 인스타그램을 하는 이유



고립된 우울한 프리랜서에서

사람들과 소통하고 세상밖으로

나가고 싶어서 시작하게 된

인스타그램과 SNS는 그동안의

편견을 깨고 새로운 세상과 기회를

만날 수 있는 곳이였습니다.


처음엔 일상을 기록하기 시작했는데

자꾸만 잘하고 싶고 욕심이 생기고

그림을 그리고 브런치 작가가 되고


조심스럽게 조금씩 용기내고

결정하고 시작하는 시간이

엄청 오래 걸렸지만 그래도

"이왕에 하는거 잘해보자"

그렇게 생긴 내향인의 작은 욕망!


퍼스널 브랜딩 마케팅까지

관심이 가게 되었어요.





인스타를 하는 우리의 로망



나를 좋아하는 팬이 늘어나고

자연스레 수입도 늘어나면

내 이야기로 책도 쓰고,

상품도 기획 하게 되고

가끔 강의도 나가고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면

협업이 늘어나고 더 많은

기회가 생길 것 같아서?!


이런 로망 가지고 있나요?

“저는 있습니다”

욕망에 솔직한 내향인ㅎㅎ





퍼스널브랜딩이 뭔가요?



자신을 브랜드화 하여 차별화된

관점을 사람들에게 인식시키는

과정으로 개인이 영향력이 있는

브랜드가 되는 것입니다.



퍼스널브랜딩 망하는 3가지


1️⃣ 잘되는 포맷 따라하기

참고하되 나의 메시지 담기


2️⃣ 전문성만 내세우기

장점이 전문성 하나라면 너무

맹신하지 말기(잘하는 사람 많음)


3️⃣ 일기는 일기장에

게시글수, 좋아요수, 방문자수

보다 '어떠한 글이 쌓이느냐"

이부분이 더 중요해요.



퍼스널브랜딩 잘하려면?


1️⃣ 자발적인 끌림을 주는 사람


2️⃣ 관점의 전문성

자신의 관점으로 재해석 하기


3️⃣ 기획력이 있는 킬러 콘텐츠

자신의 방향성 정보 + 스토리

= 기획력(콘텐츠의 주체는 “나”)




열심히 하다보면 되겠지



"그래서 언제까지"

이런 평범한 생각으로는

막막하고 불안해 진답니다.


나다움을 알고 방향성과

관점이 일치하는 콘텐츠로

브랜딩한다면 우리의 한정된

시간과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요?


나의 관점과 방향성 메시지를

일치시킬 수 있도록 조금더

뾰족하게 만들수 있게 해주는

퍼스널 브랜딩 추천 도서 입니다.



자세한 리뷰는 블로그에서~

https://blog.naver.com/zipdial/223137474731




해당 콘텐츠는 [내 생각과 관점을

수익화하는 퍼스널 브랜딩] 도서를

참고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초록비책공방에서 도서 협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콘텐츠의 방향성과 수익화가

고민이신분들 손~~!!






https://brunch.co.kr/@kimnoeul/64


https://brunch.co.kr/@kimnoeul/66



@mimir_k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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