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무늬 Aug 19. 2021

다른 생명체가 있다는 것을 확신한다

나는 어딘가 인류가 아닌 다른 생명체가 있다는 것을 확신한다. 인체는 산소, 탄소, 수소가 93%를 차지하고 있고, 이 세 가지 원소는 우주를 구성하고 있는 요소 중 가장 많은 원소 중 하나이다. 닐 타이슨은 "우주에 우리만 존재한다는 것은 매우 이기적인 생각"이라고 말했다. 나는 항상 우주를 생각하면 아득한 공포와 함께 무한한 가능성을 느낀다. 나는 우주를 볼 수 없지만 눈을 감으면 우주로 들어갈 수 있다. 우주를 만들 수 있고 우주를 느낄 수 있다. 우주를 생각할 수 있으며 우주를 만질 수도 있다. 시각적인 부분은 분명 일정 부분 인간을 한정 짓고 있다. 색깔은 빛으로부터 우리 시각이 만들어낸 어떠한 환상이다. 나는 우리가 곧 우주가 아닐까 생각한다. 그러니깐 앤트맨처럼 아주 정말 아주 작은 사이즈로 변한다면 우리는 인간의 어떤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 그곳은 우주 같다. 그런데 그 우주는 결국 우리가 찾으러 가는 우주와 이어져 있는 건 아닐까. 우리는 영원히 우주의 끝을 찾지 못할 것 같다. 우리는 우리를 만날 수 없으니깐. 

작가의 이전글 여기까지가 너가 왜 벚꽃인지에 대한 나의 변명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