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아울 Dec 09. 2020

셀룰라이트가 사라집니다

아침 공복 스트레칭 후기

마르고 날씬한 체형인 사람들은 셀룰라이트가 뭔지도 잘 모르겠지만 나는 매우 잘 알고 있다. 고등학교 때 급격히 5kg이 찐 이후 셀룰라이트는 인생에서 10년 넘게 없어지질 않았다. 시술, 지방흡입도 고민했었는데 결국은 원래대로 돌아온다는 전문가들의 이야기가 많으므로 그 시도를 접었다.


셀룰라이트의 원인은 비만과 원인이 비슷하다. 그중에도 여자, 출산 후 호르몬 변화, 성장기 이후로 자주 나타나는데 사라지기가 정말 힘들다. 몇몇 유명한 다이어터들의 극강의 운동과 식이조절로 마법처럼 사라지는 사람들도 보았지만 그 사람들이 얼마나 유지했는지도 모르겠다.


그러던 내가 어제 거울을 보는데 옅어진 셀룰라이트를 봤다. 심지어 몸무게 변화가 크지도 않고 극단적으로 샐러드와 고구마만 먹은 것도 아니다. 적당히 먹었고 꾸준히 운동했다. 이 가볍지만 꾸준한 일로도 허벅지가 매끈해질 수 있다는 게 신기하다. 6개월 정도 지난 것 같다.  3개월 정도에 친구에게 내 셀룰라이트는 없어질 생각도 안한다고 했더니 친구가 10년동안 그렇게 살아놓고 3개월만의 변화를 바라는거냐고 말했다. 옳은 말만 나는 나의 친구. 결국 6개월 째에도 없어지진 않고 옅어지기만 했다. 그래도 꾸준한 운동 습관만이 셀룰라이트를 없애버릴 수 있다는 희망이 보인다. 


줄넘기를 하지 못한 이후로는 더 자주 고관절 스트레칭과 전신스트레칭으로 30분간 하고 있다. 그 영상 댓글에 '한 달 동안 했더니 허벅지가 눈에 띄게 매끈해졌어요!'이런 댓글을 보며 유난 떤다고 생각했는데... 오늘 당장 가서 그 영상에 댓글을 남길 예정이다.


따라하기만 하면 변하는 마법같은 스트레칭!



아침에 베이비 포즈부터 시작하면 누구나 일어날 수 있다

* 지난날의 운동

공복 스트레칭 30'

줄넘기 2000-3000개

필라테스 주 2회


* 그 밖의 사소한 습관 만들기

걸어서 30분 내에 있는 곳은 웬만하면 걷기

4층 회사는 걸어서 올라가기

점심식사 후 15분이라도 걷기

생각날 때마다 배에 힘을 주고 허리를 세우고 있기

매거진의 이전글 줄넘기는 평정심이 필요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