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하루 비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씨방 Dec 22. 2020

201222

USB


오늘의 비움, 뭐가 담겨 있을지 모를 USB

USB 더미를 발견했다. 세 개 중 하나는 최근에 산 거라 잘 알고 있었고, 다른 두 개는 적어도 오 년은 더 전에 사용한 물건이다. 두 개 중 하나는 대학 시절 학생회에서 나눠준 것이고 다른 하나는 졸업 후 연신내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샀다. 어떤 기록이 담겨 있을까 기대했지만 누누이 정보를 읽는 데 실패했다. 네 번쯤 시도한 끝에 대학 시절 받은 USB를 인식하는 데 성공했다. 이미 드라이브에 저장된 내용이었다. 나머지 하나는? 끝내 읽지 못해 결국 비운다. 목걸이로 차고 다닐 것도 아닌데, 잘 모를 정보들에 연연할 것도 아닌데, 마음만 상하지.


별개로 매년 사진이나 파일, 늘어나는 정보 때문에 골치다. 이걸 어디에 저장해둬야 좋을지 모르겠다. 구글과 네이버 드라이는 용량을 다 써버렸고, 매년 결제하기엔 아깝다. 외장하드를 사용하기에는 고장날까 무섭고. 


이런 생각을 했다. 나는 나이를 먹는 만큼 무거워진다. 단순히 경험치가 아니라, 온갖 정보들을 짊어지느라 무겁다. 마냥 좋은 건지 모르겠다. 

매거진의 이전글 20122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