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하루 비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씨방 Nov 26. 2020

201126

멋쟁이의 실수, 빨간 가방


오늘의 비움, 시작은 모르나 끝은 아는 가방

반윤희가 되고 싶었다. 될 줄 알았다. 뱅헤어 스타일을 하고, 나이키 코르테즈를 신고, 사진 찍을 때 암만 수줍게 웃어도 나는 나였다. 반윤희 스타일을 포기하고 할 수 있는 한 멋쟁이가 되기로 했다. 역시나 될 줄 알았지. 스타일리시의 정석인 뿔테 안경을 썼지만 도수가 높아서 그냥 안경일 뿐이었고, 안경 줄도 샀는데 러시아 할머니가 됐다. 이 가방도 그즈음 샀을 거다. 빨간! 큰! 가방이 꽤나 멋들어질 줄 알았다. 상상과 현실은 달랐다. 몇 번 매지 않고, 그럼에도 멀쩡하니까 차마 버리지 못하고 둔 게 오늘 가방 무덤에서 발굴됐다.


정확히 언제 산지는 모르지만, 마지막으로 맨 날은 알겠다. 가방에서 교회 수련회 팜플릿이 나왔다. 2013년, 나는 언니를 따라 두 번째 교회 수련회에 갔다. 용돈 주겠다는 꼬드김에 넘어가 참석했더랬다. 그래도 용돈을 삼십만 원이나 챙겼으니 큰 이득이었다. 나의 믿음은 늘 한시적이었구나.

매거진의 이전글 201125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