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스스로 Nov 24. 2022

상상

스스로 프로젝트 1탄

상상은 자유롭게 날아올라, 세상을 지배하는 용을 탄생시켰다. 나의 생각이 한없이 날아오르기 위해서 가슴을 두근거리는 일에 올라타야 한다. 그 일에 올라타는 순간, 용이 되어 세상을 바라볼 수 있게 된다.

나의 존재를 확인하는 방법은, 우주 한가운데에서 나를 바라보는 것이다. 나의 실체는 눈으로 찾을 수도 볼 수도 없다. 이것이 나의 본모습이다. 나의 실체는 우주 먼지보다도 작고 형편없다. 나는 우주의 먼지처럼 한없이 작은 존재라는 것을 아는 것-, 그렇기에 나는 상상하고 행동할 수 있다. 나를 스스로 꿈꾸게 하고 상상하게 한다. 나의 가슴을 미친 듯이 뛰게 하는지를- 찾는 것-

삶을 돈을 벌기 위해 산다면, 상상을 금지하고 그저 동굴로 들어가면 된다. 권력을 위해 산다면, 높은 성을 쌓아 그곳에 혼자 살면 된다.

용이 되기 위해서는, 상상하고 남들이 하지 않는 것에 뛰어든다. 실패해봤자 나는 우주먼지라서, 다시 먼지로 돌아가면 그만이다. 꿈을 실현하기 위해 단지, 가슴이 뛰는 방향으로 날아오르는 것이다. @김스스로 69

작가의 이전글 축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