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키므네 Jun 20. 2023

4. 책상 앞에 다른 사람 작품 대신 내 작품을 붙였다

이렇게 쉬운데, 왜 그렇게 망설였을까

고장 난 프린터를 포기하고, 다시 프린터를 샀다. 앞으로 이 프린터로 할 일들을 생각하며 꼼꼼히 골랐다. 오래전에 디자인할 때처럼 손에 만져지는 뿌듯한 뭔가를 만드는 일, 프린터로 뽑아보고 마음에 더 들게 수정하는 일을 할 생각에 두근거렸다. 내가 그런 걸 좋아하는지 잘 몰랐었는데, 이제 알 것 같다. 서울국제도서전에서 책과 종이를 만져볼 때 분명한 설렘이 있었다.


프린터의 모든 설치를 마쳤다. 내 만화 몇 장을 대충 골라 테스트용으로 프린트해 봤다. 출력된 내 만화를 집었는데 비현실적이었다. 그건 마치 애니메이션 속에 있던 인물이 현실에 나타난 것 같은 느낌이었다. 자신들도 여긴 어디지? 하며 어리둥절해하고 있는.


그냥 일반 A4 용지에 뽑아서 손에 만져지는 무언가가 된 내 그림은 내가 화면으로만 보던 것보다 예뻤다.

프린트된 내 만화를 한동안 보고 있는데 눈물이 찔끔 났다.


‘그동안 내가 그림 그린 시간이 헛수고는 아니구나.’


내 그림을 작품으로 만드는 게 이렇게 쉬운데, 왜 그렇게 망설였을까. 왜 그렇게 아직은 부족하다고 생각했을까.


스크랩할 때 쓰려고 산 예쁜 가위로 대충 네모나게 오렸다. 책상 앞에 다른 사람 작품을 떼고 내 작품을 붙였다. 꽤 오래 쿨쩍쿨쩍 울었다.

이전 03화 3. 지갑을 연 것들은 모두 내가 하고 싶은 꿈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