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im Uye Oct 31. 2022

35.7도 35살의 10월 기록

10월 결산 일기

난소 나이 검사

뜬금없이 간절한 마음으로 난소 나이 검사(AMH검사)를 받았다. 늦은 밤 모 연예인이 받는 걸 보고 덜컥 겁이 나 다음날 바로 병원에 갔는데 결과가 나오는 약 3일간을 거의 신경증 환자처럼 지냈다.

당장 임신이 급한 남자를 찾고 싶다가 그게 전부는 아닌데 싶다가 난자 냉동을 생각했다가 이 모두 소용없어질 때를 상상하면 입맛이 뚝. 다행히 아무 이상 없이 오히려 나이보다 젊은 수치가 적힌 종이를 받았지만 이게 일 년 뒤엔 어떻게 변할지 모른다는 의사의 말에 또다시 풀이 꺾여 입맛이 더 뚝. 덕분에 식사량이 반으로 줄고 살이 좀 빠졌다. 마냥 신나게 놀 나이가 아니라는 큰 가르침을 받으려 이 먼 길을 돌아왔나 보다.


짤의 저주

짤을 정말 많이 보면서도 짤이 너무 싫다. 특히 내가 전체를 본 영상의 짤이 본래 맥락과 무관하게, 또는 특정 부분이 집요하게 어필될 때 황당한 마음을 감출 수 없다. 부분은 전체가 아닌데 부분이 전체가 되어 아예 다른 이야기가 된다.

하지만 짤 만큼 재밌는 게 없고, 전달하기에도 용이하다. 싫은 일을 할 때 살아있음을 느낀다고 하면 너무 변태 같으려나.


디지털 홀더

핸드폰 앨범에서 2000장의 사진을 삭제. 대부분 정보성 기사를 캡처해 둔 것으로 영어, 경제, 살림 꿀 팁 등에 관한 내용이었다. 읽지도 않으면서 쥐고 있으면 내 것이 되는 양 쌓아올린 파일 때문에 핸드폰이 느려지는 걸 내버려두고 있었다니. 디지털 홀더의 삶을 청산하고자 캡처하지 않고 그 즉시 읽기를 시작했다. 종종 간사한 캡쳐 욕구란 놈이 머리보다 빠르게 손으로 뻗어가곤 하지만 읽고 보고 생각하는 수고 후에야 손톱만큼이라도 얻을 수 있다는 걸 우리 유례 두 손이 꼭 알았으면.


단견

단견의 멍청함을 바라보며 너무 극과 극을 오가는 나의 예민함을 반성했다. 깊이 생각해 본 게 아니라면 뱉질 말아야지. 내 인생의 단이란 단신 하나로 만족해야지.


파친코

파친코 미친코 너무 재밌다. 작가님이 한편의 소설을 완성하기까지 30년이 걸렸다는데 노후라는 게 결국 오늘 하루하루 적금하는 태도에 달린 게 아닐까 싶다. 깊이 바라보고 오래 생각하고 차근차근, 손톱 끝으로 벼랑 끝을 간신히 붙드는 심정으로 나도 그래야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찰나의 공허를 목숨같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