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im Uye Nov 07. 2017

작지만 강하다

한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셀프 마사지 도구

어깨나 목을 툭툭 두드리며 흔히 “근육이 뭉쳤다”고 말하는데 이는 근육을 둘러싸고 있는 막을 뜻하는 ‘근막’이 수축되고 짧아진 탓이다. 이때 만져지는 딱딱한 부분, 근막 통증 유발점만 주물러줘도 좋으련만 직접 하자니 손이 닿질 않고 남의 손을 빌리자니 시간적·경제적으로 부담된다. 하지만 서글픈 마음은 넣어두시라. 셀프 마사지 도구만 있다면 혼자서도 얼마든지 뭉친 근육과 피로를 풀 수 있다.      



작지만 강한 젠링

젠링은 NPO 일본 웨이브 스트레칭 협회 이사장이자, 마키스포츠 대표인 마키가 직접 디자인하고 개발한 스트레칭 기구이다. 젠링은 구워진 플라스틱 소재로 강한 압박과 자극을 주는 베이직 하드 타입, 탄성이 있는 플라스틱 소재로 이루어진 프로 소프트 타입등이 있다. 이 제품은 인체 굴곡이 가지고 있는 본연의 기능성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등, 어깨, 배, 골반은 물론 종아리에 끼고만 있어도 시원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간단해보여도 효과는 최고인 폼롤러

원통형 모양의 도구인 폼롤러는 자가근막 이완법으로 스트레칭 할 때 주로 사용된다. 목, 어깨, 등, 허벅지, 종아리 등 목표 부위에 폼 롤러를 위치시키고 폼 롤러를 통해 압력이 가해지도록 하면 된다. 폼롤러를 처음 사용하거나 몸이 뻣뻣하면 부드러운 EVA 소재를, 몸이 유연한 경우 단단한 EPP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다양한 운동으로 응용할 수 있는 짐 볼 

짐 볼의 구면을 이용해 신체 필요에 따라 눕거나 엎드려 스트레칭할 수 있다. 또는 공의 회전을 이용해 동작의 범위를 조절할 수 있다. 짐 볼은 그 위에 앉았을 때 자기 무릎이 약 90° 정도로 구부려지는 크기를 선택하도록 하며, 공기 압력이 팽팽한 게 좋다.    



마법같은 효과 마사지스틱

마사지스틱은 필라테스, 요가, 웨이트 트레이닝 후 근육이완을 위한 셀프 마사지바이다. 자가 마사지로 원하는 통증 유발점을 찾아 부드럽고 손쉽게 풀어줄 수 있으며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준다. 휠을 사용해 골고루 마사지해주면 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당당하게 어깨 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