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0초 안에 읽고, 10분 안에 쓰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24년 12월 22일에 마감하는 LX판토스의 CL 1번 예시 및 예시작업에 참고한 기사 등을 가져와 봤습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고, 유료문의가 필요하다면 오픈카톡 주시고, 카톡 주시기 전에 카페 URL 확인 바랍니다.
1)
2)
지원하는 직무를 기재하시고 지원동기에 대해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1000)
[국제배송, 제약바이오 관련 경험, 서비스 고도화]
CL이란 어떠한 니즈를 가진 고객이라도 그들의 니즈에 완벽히 부합하는 물류 서비스를 구축해 최적의 만족감을 선사해야 되는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구매 아웃소싱 회사에서 2년 반을 일하며 CL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연휴에 중국 쪽 고객사의 긴급한 요청으로 기기들을 배송한 경험이 생각 납니다. 3PL을 진행하는 회사 측과 소통하며 제품을 전달하고, 고객이 무사히 제품을 받았다는 얘기를 들은 기억은 지금도 잊을 수가 없습니다. 국제배송이다 보니 중간 과정을 일일이 챙겨야 되는데, 그 과정이 번거롭게 느껴지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저의 장점이기도 한 세심함이 빛을 발할 수 있을 일이란 생각도 들었습니다.
이후, 제약사 및 대학 연구실을 고객으로 관리한 것도 빼 놓을 수 없습니다. 시약의 구매 아웃소싱을 맡다보니 화관법 등 알아야 할 게 많았습니다. 법이 개정된 걸 간과해서 며칠간 통관절차가 이뤄지지 않았던 경험, 고객사 측에서 말도 안 되는 납기 내에 시약을 배송해 달라고 요청했지만, 천신만고의 노력 끝에 기한 내에 시약을 배송받은 경험이 기억에 남습니다. 제약바이오 분야의 콜드체인 역량을 보유한 LX판토스의 CL 담당자로 일하려면 관련 경험을 갖춘 지원자가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외에도 고객 만족도를 제고시키고자 선제적 서비스 고도화를 제안한 경험 역시 CL로서 업무를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국내에 두 곳의 공장을 보유한 철강사를 고객으로 관리했습니다. 저는 그 중 한 곳인 평택공장을 관리했는데, 평택과 본사인 부산공장의 통합구매 시스템을 구축하면 좋겠다는 제안을 했습니다. 부산공장 담당자와 사전에 조율해 실현가능성을 타진했을 뿐만 아니라 통합구매를 시행했을 때, 절감될 비용, 시스템 구축에 들어갈 비용이나 기간 등을 체계적으로 설명해 고객사가 이에 동참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일련의 경험을 거치며 쌓은 노하우를 총망라해 LX판토스의 CL로서 회사의 지속적 성장을 이끌겠습니다.
[작업에 참고한 기사]
[완벽히 참고한 건 아니지만, 3자물류랑 관련된 콘텐츠]
이렇게 LX판토스 CL에 맞춰서 1번 예시 작업한 것 공유드립니다.
이외 전달사항입니다.
1) 저 면접도 합니다. 자소서는 자기 생각을 글로 쓰는 것, 면접은 자기 생각을 말로 푸는 것입니다.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습니다. 자소서를 붙고 나서 면접이 막막한 분들이 이 글을 보신다면, 연락줘 보셔요.
2) 저 1년 자유이용권(무제한으로 시작해 차액 내서 전환하는 것 가능)도 출시했습니다. 이제 현대차를 축으로 탑티어들의 수시채용이 정례화됐습니다. 현기차그룹 내 계열사는 물론, SK하이닉스 등 SK그룹 내 주요계열사들도 이제 공채를 하지 않습니다. 주요 대기업들도 수시채용으로 많이 바꿨습니다. 장기적 관점에서 본인의 커리어를 점진적으로 발전시키고자 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상품이고, 무제한보다도 합리적 금액의 상품입니다. 제 행보를 꾸준히 관심가지고 봐 오시던 분들의 문의 기다립니다. + 아직 공식 런칭은 아닌데, 기한마저도 상관없이 타깃기업 1개가 '될 때까지' 프로그램을 무한히 존속시키는 프로그램도 닻을 올리려고 합니다. 신입으로 시작해서 경력이 쌓이더라도 타깃 기업이 될 때까지 함께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의 문의 바랍니다.
3) 전자책을 발간했습니다. 21년부터 발간해서 다른 플랫폼에서 판매 중이었는데, 좋은 기회로 오픈놀에서 판매를 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 봐 주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