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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 해외사업|지원 전 꼭 알아야 할 3번 작성전략

25년 하반기

by 하리하리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25/7/14에 마감하는 LF, 그 중 해외사업 지원자들이 자소서를 쓸 때, 알면 좋을 것들 갖고 왔습니다.

(맨 아래에는 작년에 작업한 'LF 브랜드 개선방향' 플로우 콘텐츠 동봉해 놨습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고, 유료 문의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확인 바랍니다.

"LF 자소서 컨설팅 문의: 카카오톡 오픈채팅"

"유료 프로그램 소개 및 가격 안내: 네이버 카페"


1. 현재 LF 해외사업의 큰 방향성은 뭐야?

2. LF가 사업을 영위하는 주요 해외 권역에서의 사업 양상을 체크/해석하는데, 1번에서 묻고 있는 LF 해외사업의 방향성을 고려해 주세요.

3. 그 사업이 경쟁사(내수/글로벌 모두 커버)가 진행하는 동 형태의 사업이랑 비교했을 때, 어떤 건 우위이고 어떤 건 열위일지?

4. 우위인 측면이 더 빛이 나려면 어떤 요소가 강화돼야 할 지? / 열위인 측면이 보완되려면 필요한 요소.



1. LF 해외사업의 현재 방향성

LF는 패션, 라이프스타일, 뷰티 등 고급 소비재를 중심으로 한 브랜드 비즈니스에 강점을 가진 기업입니다. 해외사업의 큰 방향은 프리미엄 브랜드 중심의 현지화 전략디지털 유통망 다변화, 그리고 한류 콘텐츠 연계 마케팅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 LF는 자체 브랜드 외에도 수입 브랜드 및 라이선스 브랜드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포지셔닝을 강화하고 있으며, 중국, 동남아, 중동 등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시장을 주요 타깃으로 삼고 있습니다.


2. 권역별 해외사업 해석

LF 권역별 해외사업 현황.png


3. 경쟁사 대비 우위와 열위

LF 경쟁사 대비 우위+열위.png


4. 개선 및 강화 전략

1) 브랜드 인지도 강화

-. 글로벌 K-패션 플랫폼 혹은 셀럽과의 협업 확대.

-. 예: BTS, 블랙핑크 등 글로벌 K-아이콘과의 한정판 마케팅

2) 디지털 전환 가속화

-. 자체 몰 외에도 로컬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 입점 확대

-. 예: Shopee, Lazada, Tmall, Noon 등

3) 현지화 마케팅 강화

-. 국가별 마케팅 전담 인력을 통한 언어/문화 맞춤형 콘텐츠 제작

-. ESG, 윤리적 소비 이슈를 반영한 지속가능 브랜드 메시지 강조

4) 공급망 개선)

-. 물류센터 및 배송 파트너 최적화로 배송 시간 단축

-. 특히 동남아 및 중동 시장에서는 빠른 배송이 고객 충성도에 큰 영향을 줌


5. 결론

LF의 해외사업은 ‘프리미엄 K-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의 포지셔닝에 강점이 있으나, 디지털·글로벌 브랜드와의 경쟁 속에서 현지화/디지털화/콘텐츠화의 3대 전략 강화를 통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습니다.



<작년 8월, LF 콘텐츠>


이렇게 LF (해외사업) 지원자에게 도움이 될 직무 관련 인사이트를 정리해 공유합니다.

이외 전달사항입니다.


추가 프로그램 안내

<면접 대비까지 함께!>

-. 자소서뿐만 아니라 면접도 대비 가능합니다. 자소서는 글로, 면접은 말로 표현하는 것일 뿐,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습니다.

-. 면접 준비가 필요하신 분들은 면접 컨설팅 안내관련 브런치 콘텐츠를 참고해주세요.


<1년권/될 때까지>: 무제한부터 점진적 Upgrade 가능

-. 1년권 및 타깃 기업이 될 때까지(섹터/커리어마스터) 무제한으로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 신입부터 경력이 쌓여도 해당 기업이 목표라면 끝까지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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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책 발간>

-. 21년부터 다양한 플랫폼에서 판매된 전자책이 오픈놀에서 공식 런칭되었습니다.

-. 관심 있는 분들은 전자책 구매하기에서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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