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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하리하리 Feb 11. 2020

20' 상반기 서브원 자소서 2번 예시

글로벌 서브원으로의 진격을 응원합니다!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26일 마감하는 서브원 자기소개서 2번에 대한 예시를 공유 드리고자 브런치/블로그를 켰습니다. 생각보다 자소설닷컴을 통해 많은 분들이 지원하신지라 저 역시 경각심을 갖고 콘텐츠를 작성했습니다. 특히 여러분, 아실지 모르겠지만, 제가 이 회사 출신입니다. 이 쪽에서 일하는 분들 중 서브원에 대한 내용만큼은 자타공인 제가 제일 잘 쓴다고 자부합니다! 예시에 적은 내용 외에 서브원에 대해 궁금한 부분들은 hori1017 카톡으로 문의 주세요. 유료 자소서 작성 문의와도 이어질 수 있는 만큼 바로 아래에 유료 안내 링크를 첨부합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서브원 사업 성장에 가장 중요한 요인은 무엇이며 이를 위해 지원 직무에서 본인이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을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Guide> 본인이 생각하고 있는 내용 및 경험을 기반으로 자유롭게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글로벌 서브원, 다양하고 디테일한 기획력으로 완성하겠습니다]

글로벌 진출이 서브원의 신장에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LG그룹의 물량을 등에 업고, 세계 곳곳에 진출해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더 다양한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됐습니다. 경쟁사는 이미 다양한 신사업에 진출해 있습니다. 서브원도 이에 뒤쳐져서는 안 됩니다. 국내 MRO 업계 1위이기는 하지만, 시스템만 보면 1위에 걸맞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특히 인적 자원 중심의 시스템 운영은 개선되어야 합니다. 글로벌 1위 업체인 그레인저가 경쟁사와 손을 잡은 이상, 서브원은 협업 대신 직접 진출을 모색해야 합니다.


그런 면에서 제가 제안하는 것은 고객사와 협력사 사이를 이어 주고, 그들과 함께 글로벌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고객사 중에는 LG 외에도 세계적인 경쟁력을 하는 회사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그들 역시 완벽한 세계 진출을 성공한 것은 아닙니다. 그들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부분을 짚어 내겠습니다. 이를 협력사들과 상의해 메워 주는 선제안을 하겠습니다. 이런 방식의 글로벌 진출을 통해 시장에 서브원이 다양한 역할을 소화할 수 있음을 보여주겠습니다. 이는 학부생 시절, 디자인 씽킹을 기반으로 한 동아리를 만들었던 제가 해낼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미리내운동, 역전의 신 등 다수의 프로젝트 기획 경험을 활용해 이번에는 서브원에서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사들과 전세계에 깃발을 꽂겠습니다.


#해설

서브원이 LG그룹의 계열사로 있다가 어피니티에 팔린 지도 벌써 2년이 돼 갑니다. 관련해서 제가 생각을 적은 제 브런치 글을 바로 빝에 공유합니다.

어피니티와 같은 사모펀드는 기사에도 나와 있지만, 회사를 사서 가치를 up시킨 뒤, 되파는 게 주된 일입니다. 그러려면 가치를 up시킬 매력적 조건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그들이 본 건 서브원의 글로벌 네트워크입니다. 주요 글로벌 MRO 회사 못지않은 규모로 성장할 여력을 갖추고 있다고 판단한 듯 합니다. 그래서 저도 글로벌에 포커싱을 맞췄습니다. 아마 2안을 쓴다면, 제가 기여할 수 있는 부분에 좀 더 비중을 늘릴 것 같구요. 아래 참고 기사 및 유튜브 영상 함께 봐 주세요. 감사합니다~!


#참고 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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