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롯데마트 예시가 맘에 들거나, 도움이 됐다고 여겨지시면 맨 아래 파워 링크 광고 클릭 부탁합니다)
오늘은 3/31 마감하는 롯데그룹 20 상반기 공채 내 기획 콘텐츠, 한 세 번째인가요? 그렇게 되겠네요! 롯데마트입니다. 롯데마트의 영업관리를 pick했습니다. 고른 이유? 별 거 없습니다. 일단 제 블로그 내에 면세점, 이커머스, 하이마트는 완성을 했고, 이번에는 마트를 완성하는 거라고 보시면 돼요. 장교 분들 포함해서 많은 분들에게 소구점이 있는 기업/직무라 생각되어 선정했습니다. 그래서 장교 전형으로도 열려 있는 회사를 pick해 작성하려고 했습니다.
이 글을 보고, 직무에 대한 이해도 없고, 어떻게 쓸지도 막막한데, 롯데마트 이하 롯데그룹 계열사 가고 싶은 분들은 바로 아래 두 카페 링크 보고, hori1017 카톡 주세요.
그리고 세 번째 링크에는 롯데그룹 특강에 대한 소개가 담겨 있습니다. 확인해 보시고, 함께 해요 :) (현재, 3/15 1명 신청)
직무경험 : 희망직무 준비과정과 희망직무에 대한 본인의 강점과 약점을 기술해주세요.
(실패 또는 성공사례 중심으로 기술해 주세요)
[담당 파트/지점의 발전에 몸 바치겠습니다]
경영과 국어국문을 이중전공하며 어떤 사안에 대해서든지 다면적으로 바라보는 시각을 길렀습니다. 이는 한 파트의 책임자로서 그 파트의 모든 것, 궁극적으로 매출 향상까지 짊어져야 하는 영업관리자에게 반드시 필요한 덕목입니다. 경영학을 배우며 효율성을 배양했습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융합적 사고를 장착하는 데 부족함이 있습니다. 국문학을 통해 사회 현상을 비판적으로 해석하는 인사이트가 생겼습니다. 이외에도 미리내운동, 역전의 신 등을 기획 및 실행하며 전공에서 배운 복합적 시각을 여기에 접목시켰습니다. 일련의 경험을 총망라해 롯데마트에서도 작게는 제가 맡게 될 파트, 더 나아가 지점의 매출을 견인하는 일등공신이 되고 싶습니다.
특히 미리내운동을 통해 제 강점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었습니다. 미리내운동은 기부의 생활화를 취지로 하는 캠페인으로 가게들의 자발적 참여를 받던 운동이었습니다. 서울/경기권 책임자로서 지역 내 가게 점주님들과 소통했습니다. 그 분들이 미리내운동에 참여해 매출도 올라가는 그림을 완성하고 싶었습니다. 주변 입지 및 경쟁 가게 분석을 통한 매출 향상 방안을 제시하기도 했고, 다른 지역의 동종 업계 미리내 가게 중 사업을 잘 운영하시는 분들의 노하우를 듣고 가게들에게 전파한 적도 있습니다. 이렇게 목표를 정하고 나면 과감하게 달려드는 스타일입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분석력이나 논리가 부족하다는 평을 듣습니다. 이에 대한 보완책도 현장에서 찾았습니다. 롯데마트에서도 현장 밀착형 영업관리자로 지점과 고객,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업무를 펼치겠습니다.
일단 사이트 내에 있는 직무소개 참고해 주세요. 가장 중요한 건 이 영업관리가 다른 계열사의 영업관리랑 디테일하게 하는 바가 조금 달라요. 꼭 그런 차이를 가슴에 품고, 이 문항을 접근해 주세요. 정말로요~! 그 밑에 라이브로 문항 작성하는 영상 함께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