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지원 직무 이해와 현대홈쇼핑의 미래를 함께 생각하다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5/31에 마감하는 현대홈쇼핑 자소서 선택 문항의 예시를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제 경험을 기반으로 쓴 자소서고요. 보시고 궁금한 건 댓글로 남겨 주세요. 유료 문의에 한해 카카오톡, hori1017 주시고, 바로 아래 카페 두 링크 참고해 주세요(무제한 같은 경우, 비수기는 그대로, 하반기는 가격 소폭 조정될 예정입니다. 회차권 회차 및 가격 조정도 이뤄집니다). 감사합니다. 프로그램 소급 적용 기점은 6월 1일입니다.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이 문항 외 현대홈쇼핑/한섬에 대해 여러분의 경험을 어디에, 어떻게 배치해야 매력적 자소서가 나올지에 대해 면담을 원하시는 분들도 카톡 주세요.(1시간 반, 3만원, 계좌 선입금. 장소와 시간 등은 톡으로 협의). 자, 이제 예시 보겠습니다.
현대홈쇼핑에서 근무하게 된다면, 어떤 커리어를 만들어 나갈지에 대한 계획을 설명하고, 이를 통해 어떻게 회사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지 설명하시오.
[모든 협력사를 총괄하는 현대홈쇼핑의 컨트롤 타워]
현대홈쇼핑에서 다루는 전(全) 상품의 협력사 네트워크를 모두 다루는 영업기획 담당자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보통 카테고리별 MD가 업체 pool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들은 자기 파트의 협력사 네트워크만 한정적으로 보유하고 있다는 아쉬운 지점이 있습니다. 협력사 교육이나 MD 지원 등을 하면서 간접적으로 카테고리별 협력사들과의 접접이 생기게 됩니다. 이를 의식적으로 공부하면서 이와 같은 목표에 도달하고자 합니다.
구체적 계획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우선, 카테고리별, 브랜드별로 해당하는 협력사를 전수 조사하겠습니다. 사전 크로스 체킹 후, 협력사들에 대한 정보를 담당 MD들과 교류하겠습니다. 이는 MD들이 자기 파트 매출에만 집중하면서 놓치는 부분을 보완해 주는 것은 물론, 협력사와 MD 사이를 연결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후에는 현대백화점 측과의 콜라보레이션을 모색하겠습니다. 이들과 공동으로 홈쇼핑, 더 나아가 유통의 미래를 고민하고, 함께 대응하는 데에 힘을 쏟겠습니다. 일련의 커리어 패스를 밟으면서 현대홈쇼핑, 크게는 현대백화점그룹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제시하는 '현장의 CEO' 역할을 소화하는 영업지원 담당자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이러한 커리어 계발 노력은 홈쇼핑 하면 사람들이 인식하고 있는 고정관념을 깨부수는 데에 일조할 것입니다. 실제로 현대홈쇼핑이 속해 있는 현대백화점그룹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광범위하게 접목시키기 위한 비전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따라서 경계를 넘나드는 통섭적 사고를 갖춘 인재가 필요할 것입니다. 그 조건에 가장 부합하는 담당자를 꼽으라면, 역시 영업지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현대홈쇼핑의 현재와 미래, 미시와 거시를 모두 아우르는 컨트롤 타워라고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콜라보레이션 전략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업계에서 '파괴적 혁신' 하면 현대홈쇼핑이 제일 먼저 언급되도록 기여하는 영업 지원 담당자의 모습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이 질문 유형이 일종의 입사 후 포부라고 볼 수 있겠죠? 회사는 언제나 B란 미래를 추구하고, 이를 현실로 만들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그리고 그 미래가 더 빨리 현실이 되기를 바라구요. 작년에 쓴 건데, 입사 후 포부만을 주제로 다룬 글 공유 드립니다.
해당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참고한 기사도 같이 공유 드립니다.
#라이브 작성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