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Dec 20. 2020

20하 삼양식품 자소서 2번 예시

내수마케팅입니다, 글로벌 얘기 쓰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12월 28일에 마감하는 삼양식품 자소서 2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들어가기 전, 참고: 18하 삼양식품 경력직 작업물>


지원한 직무에 본인이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이유와 해당 직무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하였는지 기술하시오.


[트렌드와 고객을 이해하는 준비된 기획자]

다방면의 분야에 걸쳐 지식을 쌓고, 이를 기반으로 다수의 프로젝트를 론칭해 본 경험은 제가 내수마케팅에 적합하다고 판단하게 만들어 줄 근거입니다. 크게 두 가지의 노력을 학부 시절, 하면서 내수마케팅 담당자가 될 준비를 했습니다.


군 전역 이후부터 지금까지 신문을 즐겨 보고 있습니다. 특히 사람들이 간과하는 문화, IT, 국제 면 등을 주로 보면서 신선한 영감을 얻습니다. 직접 설립한 동아리의 뼈대가 된 디자인 씽킹은 스탠포드 MBA에서 시작된 개념이었습니다. 이 동아리에서 만든 미리내운동과 역전의 신 각각 이탈리아의 서스펜디드 커피 캠페인, 실리콘밸리의 페일콘에서 참조한 것입니다. 이와 같은 지식은 모두 신문에서 본 것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직접 개인 브랜드를 론칭했고, 이를 기반으로 대입 자소서 컨설팅 비즈니스를 운영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살려 삼양식품에서도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브랜드 및 제품 기획을 해내겠습니다.


<개요>

-. 다방면의 분야에 걸쳐 지식을 쌓았고, 이를 기반으로 프로젝트 론칭 경험 많다.

-. 군 전역 이후부터 지금까지 문화, 사회, IT, 국제 면 등을 봤다.

-. 미리내운동, 역전의 신 등 프로젝트를 직접 론칭해 봤다. 두 개 역시 국제 면에서 본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서스펜디드 커피 캠페인과 실리콘밸리 페일콘이 영감의 원천이었다.

-. 나아가 하리하리란 개인 브랜딩 론칭하고, 대입 자소서(이거 뻥) 컨설팅 비즈니스를 꾸준히 해 왔다. 내가 가진 강점인 글의 핵심을 빨리 파악하는 것, 좋아하는 것인 사람들과 대화 나누는 것, 두 가지를 모두 살려 일할 수 있는 이 일을 꾸준히 해 연 매출 1억까지 찍어 봤다.


<채용공고에 나와있는 내수마케팅 직무내용>

제품 출시 기획 및 서포트

시장 동향 분석 및 트렌드 리서치

제품 브랜딩 전략 수립 및 운영


<내수마케팅은 아니지만, 브랜드마케팅 직무인터뷰>


<작성 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

매거진의 이전글 20하 BGF리테일 인턴 4번 예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