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마케팅입니다, 글로벌 얘기 쓰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12월 28일에 마감하는 삼양식품 자소서 2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들어가기 전, 참고: 18하 삼양식품 경력직 작업물>
지원한 직무에 본인이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이유와 해당 직무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하였는지 기술하시오.
[트렌드와 고객을 이해하는 준비된 기획자]
다방면의 분야에 걸쳐 지식을 쌓고, 이를 기반으로 다수의 프로젝트를 론칭해 본 경험은 제가 내수마케팅에 적합하다고 판단하게 만들어 줄 근거입니다. 크게 두 가지의 노력을 학부 시절, 하면서 내수마케팅 담당자가 될 준비를 했습니다.
군 전역 이후부터 지금까지 신문을 즐겨 보고 있습니다. 특히 사람들이 간과하는 문화, IT, 국제 면 등을 주로 보면서 신선한 영감을 얻습니다. 직접 설립한 동아리의 뼈대가 된 디자인 씽킹은 스탠포드 MBA에서 시작된 개념이었습니다. 이 동아리에서 만든 미리내운동과 역전의 신 각각 이탈리아의 서스펜디드 커피 캠페인, 실리콘밸리의 페일콘에서 참조한 것입니다. 이와 같은 지식은 모두 신문에서 본 것이었습니다.
그 외에도 직접 개인 브랜드를 론칭했고, 이를 기반으로 대입 자소서 컨설팅 비즈니스를 운영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살려 삼양식품에서도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브랜드 및 제품 기획을 해내겠습니다.
<개요>
-. 다방면의 분야에 걸쳐 지식을 쌓았고, 이를 기반으로 프로젝트 론칭 경험 많다.
-. 군 전역 이후부터 지금까지 문화, 사회, IT, 국제 면 등을 봤다.
-. 미리내운동, 역전의 신 등 프로젝트를 직접 론칭해 봤다. 두 개 역시 국제 면에서 본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서스펜디드 커피 캠페인과 실리콘밸리 페일콘이 영감의 원천이었다.
-. 나아가 하리하리란 개인 브랜딩 론칭하고, 대입 자소서(이거 뻥) 컨설팅 비즈니스를 꾸준히 해 왔다. 내가 가진 강점인 글의 핵심을 빨리 파악하는 것, 좋아하는 것인 사람들과 대화 나누는 것, 두 가지를 모두 살려 일할 수 있는 이 일을 꾸준히 해 연 매출 1억까지 찍어 봤다.
<채용공고에 나와있는 내수마케팅 직무내용>
제품 출시 기획 및 서포트
시장 동향 분석 및 트렌드 리서치
제품 브랜딩 전략 수립 및 운영
<내수마케팅은 아니지만, 브랜드마케팅 직무인터뷰>
<작성 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