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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하리하리 Dec 28. 2020

21'상 퍼시스 상품기획 1번 예시

집콕 시대에 호재를 맞고 있는 시장이 아닐까요?

원포인트 자소서 유선 첨삭(3만원, 통화 30분 가량), 기존 프로그램에 추가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1월 5일에 마감하는 퍼시스기업 상품기획 1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본인이 지원한 직무 및 설명을 채용공고를 참조하여 첫 줄에 기입하고, 이에 대한 스스로의 경쟁력(경험,지식,Skill)과 입사 후 기여할 수 있는 점은 무엇인지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ex) 국내영업관리 - 유통망 개발 및 육성 및 판촉활동 진행 등 / 전공무관, 전략적 사고, 도전정신 등 (최소 1자, 최대 800자 입력가능)


상품기획 - 시장 동향 파악을 기반으로 제품 포트폴리오 구성 및 개발 계획 수립, 관리 / 고객 분석 능력


[모든 단계에서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다]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상품을 개발하는 데 있어 제 두 가지 경험은 상품기획 담당자로서 일하는 데 자양분이 될 거라고 봅니다. 첫째, 새로운 동아리를 만든 경험입니다. 당시로서는 생소한 디자인 씽킹을 주축으로 하는 동아리를 만들었습니다. 해당 개념을 학생들에게 억지로 관철시키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동아리 안에서 자유로운 프로젝트를 추진하면서 가시적인 결과를 만들어 학생들에게 다가갔습니다. 눈에 보이고, 손에 잡혀야 신뢰할 거라고 그들을 판단했고, 이에 발맞춰 활동한 덕분에 동아리가 30배 가량 동아리가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둘째, 역전의 신을 진행했습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공부를 힘들어 합니다. 이에 반해 대개 멘토라고 나서는 분들은 성과를 낸 뒤, 자신의 성공 비법을 얘기합니다. 발상의 전환을 했습니다. 멘토들이 자기의 실패사를 말하면, 멘티들이 더 크게 공감할 거라고 봤습니다. 이 역시 타깃이었던 멘티들의 입장을 고려한 새로운 멘토링이었고, 사회적 기업으로까지 성장했습니다.


이외에도 제가 해 왔던 무수한 고객 지향적 경험을 퍼시스에서 적극적으로 활용하겠습니다. 먼저, 잠재 고객을 유형화시키겠습니다. 고객과 그 고객이 머무는 공간을 주축으로 삼아 거기서 파생될 수 있는 니즈를 모조리 발굴하고 정리하겠습니다. 그 뒤에 퍼시스 가치를 어떻게 이식시킬지 고민하겠습니다. 선고객 후퍼시스 방식의 상품 개발로 퍼시스와 고객 간 거리를 좁히는 데 기여하겠습니다.


<개요 중 반영된 것>

* 타깃에 맞는 대처로 설득 효과 높임.

-. 새로운 동아리 만들었을 때.

> 동아리 개념인 디자인 씽킹 억지로 설득하려 하지 않음.

> 디자인 씽킹을 활용한 프로젝트를 추진해 가시적 결과를 만들어 냄.

> 눈에 보이고, 손에 잡혀야 신뢰하는 실용주의적 성향 가진 학생들을 공략하기 위한 활동.


-. 역전의 신

> 대부분의 학생들은 공부가 힘듬 (성적이 안 나옴)

> 멘토로 나서는 이들은 어느 정도 성과를 내고, 자신의 성공 비법을 얘기하는 편.

> 이들이 자신들의 실패사를 얘기하면, 멘티들에게 공감을 살 거라고 생각함.

> 이 역시 타깃에 맞춰 멘토링을 새로이 만든 케이스.


퍼시스를 찾는 고객을 체계적으로 유형화시키는 것 가능.

고객과 그 고객의 공간을 큰 두 축으로 정한 뒤, 마인드맵 식으로 파생되는 니즈를 발굴/정리할 예정.

그 뒤에 퍼시스의 가치를 어떻게 이식시킬지 고민할 예정.

철저한 고객 지향적 상품 개발을 진행해 퍼시스와 고객 간 거리를 좁히는 데 앞장 설 예정.


<개요 중 미반영된 것/방송 중 삭제한 내용>

-. 미리내운동

> 타깃은 식당 사장님.

> 기부에 동참하자고만 하면, 안 먹힐 거라고 생각함.

> 자신들의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하면서 타 지역, 장사 잘 되는 동종 가게의 전략을 알려드리겠다고 함.

> 기부 활동을 페이지에 알려 가게가 지역 사회/잠재 고객에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곳으로 인식되게 함.


셋째, 미리내운동 또한 타깃고객에게 맞춘 캠페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식당 사장님들의 가입이 키포인트였는데, 기부의 생활화를 모토로 한 해당 캠페인에 단순히 동참해 달라고 하면, 효과가 없을 거라고 판단했습니다. 이 캠페인이 자신들의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고, 타 지역에서 장사가 잘 되는 다른 미리내가게의 영업 전략을 기반으로 컨설팅해 드리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것이 300개 가게 가입의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상품기획 직무 인터뷰 - 제가 위에서 쓴 것에 참고한 사이트>

<퍼시스 통합구매 1,2번 예시, 2020년 여름에 적은 겁니다>


<작성 과정 담은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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