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Jan 21. 2021

21상 우체국물류지원단 1번 예시

역량 기반, 지원동기와 입사 후 목표 기술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마감일)에 마감하는 000기업 자소서 x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우체국물류지원단에 입사 지원한 동기 및 입사 후 실천하고자 하는 목표를 자신의 역량과 결부시켜 서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00자 이내)

[협업에 능한 직원, 지원단의 미래를 밝히다]

우체국물류지원단의 미래를 결정짓는 데 있어 중요하다고 판단한 협업에 어울리는 직원이라고 스스로 판단해 지원했습니다. 근 1년간, 지원단의 행보를 보면, 다양한 곳들과 협업을 했습니다. 항공사, 통관대행사와의 협약을 통해 전자상거래 수출지원을 강화했고, 현대자동차와의 협업을 통해 전기차를 보편화시켜 친환경 물류망 구축에도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이런 지원단에는 소통 능력을 갖춘 제가 꼭 필요하다고 봤습니다. 디자인 씽킹을 위시로 한 동아리를 만들어 30배나 키울 수 있었던 것도 이런 기질 덕분이었습니다. 가입의사를 보이는 친구들과 일대일 티미팅을 한 뒤, 그들의 강점에 맞는 팀을 배정해 준 게 키포인트였다고 생각합니다.


입사 후, 임직원을 포함해 함께 일하는 분들 모두 안전 의식을 동일하게 갖도록 지원하는 게 목표입니다. 최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을 획득할 정도로 지원단은 안전에 신경 쓰고 있습니다. 협약 맺게 될 업체나 위탁택배를 진행하는 집배원 분들도 동일한 안전 의식을 가지도록 만들겠습니다. 각 파트너들의 상황을 면밀히 파악한 뒤, 각자에게 딱 맞는 안전 자료를 만들어 배포하겠습니다.


<개요>

물류 운송 > 친환경 강화 > 이를 현차랑 같이 함: 마이티 전기차

전자상거래 수출지원: 항공사, 통관대행사 3자 협약

> 변화하는 환경(친환경이나 전자상거래 확대)에 걸맞는 대응 진행, 협업

> 협업 능력/소통 능력 우수

> 평소 좌우명, 불치하문: 나이 불문, 누구에게라도 배울 게 있다는 마인드임.

> 디자인 씽킹을 위시로 한 동아리 만들어 30배 키우는 게 가능했던 것도 그 덕분.

> 새로 가입의사를 보이는 구성원 있으면, 일대일 티미팅 무조건 진행, 강점 파악 후, 인력 배치

> 그렇게 해서 역전의신이나 미리내운동 같은 프로젝트들이 빛을 볼 수 있었음(이들 덕분)

_

임직원 모두 안전 의식 >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 체크

나아가 임직원 뿐만 아니라 협약을 맺게 될 업체 직원들, 위탁택배 업무하는 집배원 분까지 공통된 안전 의식 갖도록 만들겠다.

이를 위해 각 구성원들의 상황을 감안한 안전 자료를 만들 예정.

소통에 능한 만큼 그들이 자료만 보고도 금세 이를 체화시키는 데 신경 쓸 예정.


<우체국물류지원단 사무행정 직무기술서>

<오늘의 노하우 한 입>

(직무 역량)

-. 태도와는 다른 얘기

-. 능력치라고 보시면 돼요.

-. 책임감이나 열정 등은 태도이지, 능력이 아닙니다.


개요 작성 시, 반영한 기사


참고는 했으나, 반영은 안 한 기사(또움되는 정보일 겁니다. 기본적으로 제 1차 필터링 거친 거라)


(작성과정 다룬 영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