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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하리하리 Jul 03. 2021

21상' KT CS B2B영업 자소서 4번

직무역량+노력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7월 12일에 마감하는 KT CS B2B 자소서 4번 문항 예시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유료로 문의할 게 있으신 분들은 카톡 아이디, hori1017로 연락 주세요. 연락 주시기 전에 아래 두 카페 링크 글을 꼭 읽고 연락 주세요. 



 하리하리의 오픈카톡방 (일반/금융권)


지원한 분야 업무 수행을 위해 본인이 갖추고 있는 역량은 무엇인지 그 사유와 함께 제시하고, 역량 향상을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였는지 기술해 주십시오. (600)


[디테일한 b2b영업으로 고객의 DX완성]

고객에 대해 면밀하게 파악하는 역량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AI컨택센터를 수주해야 하는 B2B영업 담당자에게 이 역량은 꼭 필요합니다. AI컨택센터의 효과적 활용을 돕고, 지속적으로 KT cs와 함께 DX를 진행시켜야 합니다. 수주 전후 달라질 고객의 사업 현황을 파악하는 데 이 역량이 필요합니다.


크게 두 가지 노력을 했습니다. 학부 시절, 동아리를 만들어 운영했는데, 동아리원들의 니즈를 파악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프로젝트만 운영하는 데 그치지 않고, 각 구성원들이 이 활동을 통해 무엇을 얻어갈 수 있을지 고민했습니다.


이전 회사였던 B2B 구매아웃소싱 회사에서도 관련 역량 배양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제철회사 공장 고객사의 구매 프로세스를 본사와 일원화시키는 과정에서도 이 역량을 발휘했습니다. 공장 구매팀에는 비용 절감을, 생산 라인 담당자에게는 불편함이 없도록 주3일 상주근무를 약속했습니다. 이 모두 고객사의 니즈를 면밀하게 파악하고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제안이었습니다. 그렇게 새로운 구매 프로세스를 안착시키는 데 성공했습니다. KT cs에서도 수주 및 운영 시, 이 역량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겠습니다.


(개요)

고객에 대한 면밀한 파악.

AI컨택센터 수주, 여기서만 그치는 게 아니라 고객사의 DX 지원에 산파 역할.

이후, AI컨택센터를 고객이 효과적으로 활용토록 도와 지속적으로 KT cs와 함께 DX에 가까워지게 만들어야 한다.

그러려면 수주 전 고객의 비즈니스 현황, AICC 접목 후, 고객의 변화, 나아가 고객의 DX 진행 현황 등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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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아리 만들어 운영할 때, 동아리원들의 니즈 파악에 주력.

-. 단순 동아리 프로젝트만 운영하고 마는 게 아니라, 각자가 이 동아리 활동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

-. 이것을 그들의 역량 향상에 어떻게 자양분으로 제공할지 고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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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전 회사 B2B 구매 아웃소싱 회사에서도 고객을 면밀하게 파악

-. 현장의 상황 면밀하게 파악, 커스터마이징된 자재 정보 확실한 파악 위해 신입사원 교육도 참가.

-. 고객사인 공장이 본사와 구매를 일원화시킬 경우, 얻게 될 이득(비용 절감) 정리

-. 공장 내 구매팀에게는 비용 절감을 설파

-. 공장 내 생산 라인 담당자들에게는 불편함 없게 내가 주 3일 상주근무하겠다고 약속

-. 공장 자재팀 못지않는 자재 소진률 일 파악하겠다고 약속

-. 고객이 원하는 걸 선제적으로 파악 > 불만 최소화 > 변화 주도 > 안착시키는 데까지 성공


(공고상 하는 일)

컨택센터 수주/영업: AICC B2B 영업 등

컨택사업 기획/마케팅/운영: 사업지원, 운영PM 등



(참고기사)




(작성 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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