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사무, 마이데이터
★은행산업의 변화란 거룩한 멘트와 상반되는 미시적 콘텐츠라 다소간 의문점 붙을 수 있음.
★댓글이나 이런 것 보고, 추가 콘텐츠도 만들어 볼게요.
유료문의: hori1017 (카톡) // 아래 카페 보고 톡 주세요
<하리하리 오픈카톡 (일반/금융) >
-. 참여코드: hari7474
-. 이 안에서 많은 얘기를 하는 건 아니지만, 도움 되는 내용 전달도 합니다.
*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와 그에 따른 빅테크 기업에 대한 규제 등 현재 금융산업은 지각변동의 과정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고려하여, 미래 은행산업은 어떻게 변화할 지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작성해 주십시오.
[현미경 컨설팅, 마이데이터로 완성하다]
마이데이터에 주목했습니다. 이것이 본격적으로 은행업무에 접목되면, 진정으로 개개인 맞춤형 컨설팅 시대가 열릴 거라고 봅니다.
예를 들면, 시험을 대비하는 사람에게는 얼마가 필요한지 재무계획을 짜 주는 것입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이 사람이 평소 소비를 하거나 돈을 모으는 방식을 통해서 어떤 기질을 가지고 있는 사람인지 포착한 뒤, 여기에 맞는 시험을 권해줍니다. 이후, 적절한 시험을 정한 뒤, 그 시험에 합격까지 평균 얼마를 지출하고, 몇 년이 걸리는지, 이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 재무적으로는 얼마나 준비돼 있는지, 시험 합격 후, 전에 지출한 돈을 회수하는 데에는 얼마나 걸릴지까지 예측합니다.
또한, 자영업자들에게도 현미경 컨설팅이 가능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는 과도하게 프랜차이즈의 비중이 큽니다. 프랜차이즈가 아니어도 정착하는 데 은행이 역할을 할 수 있을 거라고 기대합니다. 재무와 비재무적 요소를 모두 감안해 파악한 사장님들 고유의 특색을 근거로 업종을 정해준 뒤, 이 업종의 초기 비용, 평균 지출 금액, 필요한 요소를 추천해 줍니다.
이런 컨설팅 후, 은행의 어떤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지 추천해 준다면, 충분히 매력적일 것입니다. 마이데이터를 중심으로 한 은행산업의 변화에 대해서 생각해 봤고, 우리은행이 이런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처해 앞서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개요)
개개인 현미경 컨설팅
마이데이터가 본격적으로 녹아들면, 진정으로 개개인 맞춤형 컨설팅 시대가 열릴 것임.
개인고객, PB, 기업고객으로 크게 크게 나누는 게 아니라, 정말 세밀하게 고객들 개개인의 성공을 향한 여정에 함께 하고, 도움을 줘야 한다.
시험을 대비하는 사람에게는 얼마가 필요한지 계획 짜 줌.
로스쿨, 공무원 등 각자가 원하는 커리어패스에 조언을 해 준다.
이 사람이 평소 돈을 써 오거나 모아 온 방식을 감안해 봤을 때, 시험이 이게 맞을지?
이 시험에 평균 얼마를 쓰는지? 몇 년이 걸리는지?
이를 위해서 재무적으로 얼마나 준비가 돼 있는지?
여기에 쓴 돈을 회수하는 데 그 직업에 종사하게 되고 나서 얼마나 걸릴지?
특히, 나는 자영업에 주목 // 미리내운동을 하면서 전국 300여개 소상공인 가게들을 세밀하게 체크함.
우리나라는 너무 프랜차이즈의 비중이 크다.
프랜차이즈가 아니어도 성공할 수 있는 모델이 정착되는 데 은행 역할 중요.
사장님들 고유의 색깔(재무/비재무 요소 전부 아울러서) 반영한 업종, 가게 선정 등을 해 준다.
자영업자들에게는 얼마나 초기 비용이 필요하고, 그 업종으로 하면 평균 얼마가 들고, 뭐가 필요하고, 그 때, 우리은행의 이런 상품을 이용하면 도움이 될 거고.
(자소서 작성과정 담은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