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itten by 하리하리, 사업개발에 맞춰 씀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2023년 3월 26일 23시에 마감하는 SK이노베이션 2번 문항, 그 중 SK엔무브 사업개발에 맞춰서 예시를 적어봤습니다.
위 포스트는 제가 SK이노베이션 2번 문항을 보자마자 기함하면서 분석자료를 만든 겁니다. 정확히는 SK 및 SK이노베이션이 생각하는 행복에 대한 정의를 다양한 자료에 기반해 분석한 것입니다.
보시고 유료문의 필요하신 분은 아래 오픈프로필로 연락주시고, 그 전에 아래 프로그램 소개가 담긴 글도 읽어봐 주세요 :)
2. 지원자님 본인이 생각하시는 행복은 무엇이고, 그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 개인과 회사가 어떤 노력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서술해 주세요. (700~1000자 이내) (1000 자 10 단락 이내) / 1000
[모든 이들과 고객의 문제해결을 위해 팔을 걷어붙이다]
구매대행을 하던 이전 회사에서 고객사의 구매일원화 프로젝트를 맡았을 때, 행복에 대한 제 철학이 빛을 발했습니다. 제가 맡은 고객사는 대한제강 평택공장이었습니다. 본사인 부산공장과 따로 구매를 진행하다 보니 비효율적 요소들이 다수 발견돼 구매일원화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부산도 수차례 방문했고, 주 3회 평택공장에 상주하며 주요 라인을 완벽히 이해하려는 노력도 이어갔습니다.
이렇게 프로세스를 일원화시키고 나니 평택공장과 기존에 거래하던 업체들이 이 과정에서 소외될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회사 내부 규정상 이들은 너무 영세해 공식 협력사로 등록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10여개에 달하는 업체들의 예외 등록 품의를 일일이 쓰고, 팀장님께 이 협력사들이 갖고 있는 노하우가 새로운 구매 프로세스의 빠른 안착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도 설명했습니다. 일련의 노력을 거쳐 반 년 만에 부산과 평택을 하나로 묶은 새로운 구매 프로세스가 런칭됐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제 행복엔 두 가지 조건이 필요하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첫째, 고객사의 빈틈을 그냥 보고 넘어가지 않고, 개선책을 마련합니다. 둘째, 그 과정에서 어느 누구도 소외시키지 않습니다.
SK엔무브의 사업개발 담당자가 돼서도 제 행복을 포기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냉각기유, 전기차용 윤활유와 같은 품목을 취급하며 에너지 효율이나 친환경에 부합하는 회사로 변모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는 SK엔무브입니다. 저 역시 시장의 갈증을 남다르게 보고, 이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사업모델을 발굴하겠습니다. SK엔무브는 이런 저에게 올해 전사 차원에서 시작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포스트를 제대로 활용할 기회를 주었으면 합니다. 결국, 다가올 미래는 업종 간 경계도 허물어지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맞이하기 위한 모두의 거국적 협업으로 완성된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이 곳에서 제가 날개를 활짝 펼치고, SK엔무브의 백년대계를 책임질 신사업을 다수 발굴해 내겠습니다.
(SK엔무브 사업개발 직무내용을 참고했습니다.)
(참고한 기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