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리하리 Oct 05. 2023

[LG유플러스 자소서] 23하 1번 예시

B2C마케팅 직무에 맞춰서

안녕하세요? 하리하리입니다.

오늘은 2023년 10월 9일 18시에 마감하는 LG유플러스 1번 예시를 공유드립니다. 이번에는 B2C마케팅에 맞춰서 1번을 적어봤구요. 유료문의 필요하시다면, 오픈카톡 주시고, 카톡 주시기 전에 바로 아래 카페 URL도 확인 바랍니다.

1)

2)


직무와 관련해 기울인 노력이나 경험(프로젝트/경진대회/공모전/연구/학습) 가운데 자신의 강점이 잘 드러나는 사례를 기술하고, 그 강점으로 LG유플러스에서 달성하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기술하여 주십시오. (700/700)


[정교한 고객 니즈 분석 및 맞춤형 마케팅]

300개 가게와 함께 기부의 생활화를 기치로 내건 캠페인을 진행했는데, 이들의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고안하고자 고객별로 다른 니즈를 캐치하려 노력했습니다. 매주 전국을 7권역으로 나누고, 각 권역에 있는 가게들을 방문해 사장님들을 인터뷰했습니다. 이와 동시에 각 권역의 인구분포 등의 데이터를 활용해 매출 극대화 전략을 짰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두 가지를 실행에 옮겼습니다. 첫째, 사장님들이 만들고자 하는 가게의 이상적 모습이나 창업의 이유를 토대로 모든 가게들의 SNS 페이지를 열었습니다. 그리고 POS 데이터를 확인하며 기존에 결제를 많이 해 줬던 고객들의 성향이나 기본 특성 등을 정리한 뒤, 거기에 부합하는 고객을 타겟팅해 SNS 광고를 집행했습니다. 이에 대한 광고효과를 사장님들께 보여드리며 자발적으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유도했습니다. 둘째, 타 지역에서 매출이 상대적으로 잘 나오던 가게들의 장점을 정리해 공유해 드렸고, 이 과정에서 외식 트렌드도 확인했습니다.


이 캠페인을 통해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고객의 세밀한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펼치는 노하우를 키웠습니다. 이 강점을 살려 비통신 부문의 매출을 올리려는 LG유플러스의 라이프스타일 및 놀이 플랫폼과 소구점이 완벽히 맞닿은 고객이 연결되도록 정교한 마케팅을 펼치겠습니다.


-. 미리내운동이란 사골국 같은 소재를 활용해 B2C마케팅에 맞춰 적어봤습니다.


아래 링크를 꼭(제발) 봐 주세요. 자소서 들어가기 전에요. 항상 모든 기업 자소서는 직무적합성이 기본 of 기본입니다.



* 분명히 같은 내용인데, 아래는 B2C영업에 맞춰 썼습니다. 링크도 들어가서 안 보실 확률이 높은 여러분들을 위해 캡쳐까지 해 왔습니다.


참고한 회사의 행보를 다룬 기사

-. 생각해 보면 얘네가 비통신 부문에 역점을 쏟겠다고 말하는 건 당연한 이치입니다.

-. 상대적으로 SKT나 KT에 밀리고, 그들의 아성이 공고하지 않습니까? 그렇다고 얘네가 통신업을 접기도 쉽지 않고(점유율만 밀리다 뿐이지, 캐시 플로우가 안정적인 비즈니스이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비통신 부문이란 니치를 내세워 기업의 포지셔닝도 챙기는 거죠.

-. 지원자 여러분들은 이(지원하는 기업)들이 내세우는 전략을 지원직무 담당자로서 어떻게 업무에 임함으로써 실천에 옮기는 데 도움을 줄 지를 고민해야 합니다.


<이외에 LG유플러스 작업한 예시 링크>


저 면접도 합니다. 자기소개서는 자기생각을 글로 쓰는 것, 면접은 자기 생각을 말로 푸는 것입니다. 고로 면접도 자기소개서만큼 잘 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비씨카드 자소서] 23하 채용 / 해설 및 3번 예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