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빈공간 Mar 30. 2022

인천 구월동에서의 이색 체험

도자기 공방, 네온사인 공방, 마크라메 공방, 캔들 공방 




 카페, 식당, 영화관... 반복되는 데이트 코스, 이제 좀 지겹지 않으신가요? 

그렇다고 멀리 여행을 갈 수도 없는 이 시국에 연인, 친구끼리 할만한 이색 체험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직접 디자인하고 손으로 만들어보는 체험만큼 재밌는 게 없죠. 나의 예술혼을 불태우고 내가 만든 작품을 집으로 가져갈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원데이 클래스. 그중 인천 구월동, 관교동에 있는 공방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1. 고유포터리

 관교동에 위치한 도자기공방, 고유포터리예요. 따스한 햇살이 가득 들어오는 고유포터리 공방에서는 직접 손으로 흙을 다지고 다듬어 나만의 도자기를 구울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와 정규 클래스가 운영되고 있어요. 도자기는 어려울 거라는 걱정은 그만! 귀엽고 젊은 사장님이 세심하게 설명해 주니 걱정하지 마세요. 이곳의 시그니처인 니트 도자기 컵은 실제로 보니 더욱 정교하고 세심한 디자인이에요. 컵이나 접시는 꾸준히 사용하는 물품이니 더욱 의미가 클 거예요. 나만의 도자기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고유포터리를 기억하세요!


인천 남동구 문화서로23번길 38

매일 11:00 - 22:00

도자기 공방




2. 청년공방


 구월동에 위치한 네온사인 공방, 청년공방이에요. 들어서자마자 형형색색의 네온사인이 눈길을 확 사로잡았어요. 감성 문구나 귀여운 캐릭터가 네온사인과 만나니 더욱 공간에 포인트를 주는 듯한 느낌입니다. 빠른 시간 내에 만들 수 있고 비용 면에서도 착한 청년공방! 방의 분위기를 새롭게 바꾸고 싶거나, 집 한쪽 면에 바를 만들 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해 드려요.


인천 남동구 인하로507번길 9 502호

12:00 - 20:00, 토요일 12:00 - 21:00, 월요일 예약 시 운영

네온사인 공방




3. 결 마크라메


 마크라메는 다른 도구 없이 오로지 손을 이용하여 끈으로 매듭을 엮어 작품을 만드는 서양식 매듭공예를 말해요. 결 마크라메는 한국마크라메교육본원에서 운영하는 공방으로 더욱 전문적인 수업을 들으실 수 있답니다. 순백의 시폰 커튼과 초록 식물들, 그리고 마크라메로 인테리어 한 내부는 킨포크 스타일의 어느 스튜디오에 들어온 느낌이 들었어요. 행거에 실을 매달아 땋다 보면 잡생각이 싹 사라질 것만 같아요. 퓨어하고 포근한 인테리어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들러보세요.


인천 남동구 성말로44번길 11-13

매일 00:00 - 24:00 예약제

마크라메 공방




4. 미미더느낌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가 떠오르는 이곳은 구월동의 캔들 공방, 미미더느낌이에요. 키치하고 톡톡 튀는 캔들과 엽서, 소품들이 반겨주고 있어요. 실제로 먹을 수 있을 것만 같은 케이크 캔들이 미미더느낌의 시그니처 디자인이에요. 방안에 이런 캔들 하나 있다면 그곳이 바로 홈카페라고 할 수 있죠. 내가 디자인한 캔들, 선물하기에도 좋은 캔들을 만들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는 미미더느낌에서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인천 남동구 인주대로522번길 52

매일 11:00 - 21:00 예약제

캔들 공방



ⓒ로컬스트릿

매거진의 이전글 궐리단길에서 미국을 느끼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