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빈공간 Apr 05. 2022

신포국제시장 맛집 뿌시기!

신포순대, 유성분식, 산동만두공갈빵, 신포달인수제핫바




 신포국제시장은 역사적으로 인천의 격심한 변화를 함께 겪어왔어요. 개항 이후 외국인들이 몰려들면서 이들의 생활을 지원하는 시장으로 형성된 신포시장은 당시 중국인과 일본인을 비롯해 여러 외국인들이 찾는 시장이었어요. 말 그대로 국제시장이라 할 수 있죠.

 


 신포국제시장은 개항장, 개항로, 자유공원 등 번화가와도 밀집해있고, 시장 안으로 들어서면 닭강정부터 만두, 공갈빵 등 다채로운 음식을 맛볼 수 있답니다. 그중 로컬스트릿이 다녀온 신포국제시장의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신포순대 



 신포시장 입구 앞에 위치한 신포순대는 쫀득한 찹쌀순대가 들어간 순댓국을 파는 곳이에요. 무려 1978년에 생긴 곳으로 신포시장에서도 오래된 노포예요. 순대에 대해 애정이 가득한 집이라 그런지 순대도 아주 쫀득쫀득하고 맛있어요. 독특하게 레몬을 주시는 것도 신기했답니다. 얼큰한 순댓국이 당길 때 방문해보세요.



신신옥



 할아버지들이 우동 한 그릇에 소주를 마시고 있는 이곳은 들어서자마자 맛집이구나 느껴졌던 신신옥이에요. 장어 튀김과 튀김우동이 주메뉴예요. 장어 튀김은 튀김에 크게 간이 되어있지는 않고, 소스에 찍어 먹으니 중독성 있는 맛이에요. 튀김우동은 생면을 바로 뽑아 만들어주셨어요. 파 맛이 많이 나는 국물이 배불러도 떠먹게 되는 맛이에요. 두 개의 메뉴 모두 각각의 특색이 있어서 계속 생각나는 맛이에요.



유성분식



 시장 분식집 생각하시면 떠오르는 유성분식입니다. 유성분식은 신신옥 바로 옆에 붙어있어요. 만두와 떡볶이, 튀김을 팔고 내부에 자리도 있어요. 떡볶이+튀김+순대 세트가 있으니 다양하게 드시고 싶다면 이 메뉴로 추천해요. 떡볶이가 가래떡처럼 두꺼워서 쌀떡파이신 분들이라면 무조건 좋아하실만한 곳이랍니다.



산동만두 공갈빵  


 줄 서서 먹는 산동만두 공갈빵입니다. 신포순대 맞은편 신포시장 입구에 위치하고 있어요. 입구에서 줄이 서있길래 봤더니 바로 공갈빵을 기다리는 줄이에요. 만드는데 5분, 식히는데 7분 정도 걸리기 때문에 줄을 서서 기다리셔야 해요. 직접 줄을 서보니 서있는 사람들이 처음 먹어보는 게 아닌 듯싶더라고요. 먹어보니 겉은 바삭하고 속은 달달하니 계속 손이 가는 맛이에요. 수제 공갈빵을 맛보고 싶다면 이곳에 들러보세요.



신포달인수제핫바



 저렴한 가격에 퀄리티 좋은 핫바를 드시고 싶다면 바로 여기, 신포달인 수제핫바에 들러보세요. 저렴한 가격이라 가벼운 마음으로 주문했는데, 한입 베어 먹으니 기대 이상으로 맛있어요. 종류도 매우 다양하고 선택하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모둠 핫바도 있으니 신포국제시장을 거닐며 핫바 하나 들고 먹어보는 건 어떨까요?



ⓒ 로컬스트릿


매거진의 이전글 인천 구월동에서의 이색 체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