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홍경애 Nov 02. 2018

내가 네 옆에

I'm here for you.

10월이 무사하게 지나가서 너무나 감사하다.


가끔은 그저 지나가는 것만으로도 감사한 시간들이 있다.


무사하다는 것,

별일 없다는 것이

그 자체로도 감사할 만한 일이다.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은 삶의 무게가 참 그리웠던 

올 한 해가 서서히 가고 있다.


11월의 첫날. 

유독 힘들었던 작년과 올해를 돌아볼 힘이 생겼다. 이제 이 곡을 다른 사람들과 나눌 수 있을 것 같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었던 곡이 도리어 나를 위로해 주기도 했으니 누군가에게 가 닿아 따뜻한 위로가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싶다.


스튜디오에서 녹음한 것도 아니고 좋은 음향 프로그램을 쓴 것도 아니지만

내가 마음을 한 자 한 자 담아서 쓴 가사와 울음을 참으며 불렀던 멜로디, 그때의 마음이 이 곡에 고스란히 녹아 있다. 나중에 이 곡을 좋은 곳에서 다시 녹음할 수 있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그때 그 순간처럼 다시 부를 수는 없을 것 같다.


https://www.youtube.com/watch?v=PESYYlIMpkk


내가 네 옆에

  

                                                                                                    작사, 작곡 홍경애

알아, 많이 힘들지...

알아, 많이 아프지...

네가 차마 말하지 않는 데까지

더 아픈 거 알아


세상 쉬운 게 하나 없고

가끔 한없이 작아지고

조금 많이 두려울 때

혼자 아파하지 마


내가 네 옆에 있어.


네가 혼자 아프게

혼자 힘들게

두지 않을 거야


네가 혼자 외롭게

혼자 슬프게

두지 않을 거야


내가 항상 옆에 있을 거야

네 얘기를 들을 거야

함께 방법을 찾을 거야


이것도 다 지나가

결국 괜찮아질 거야


너무 걱정하지 마

다 괜찮아질 거야


옴 마니 파드메 훔

옴 마니 파드메 훔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어두웠던 시간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