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홍경애 Feb 14. 2019

오만과 편견

당신은 가끔 나의 허를 찌르곤 해


당신이 나의 슬픔을 이해하지 못할 거라는 오만

나의 감정은 오롯이 내 몫이라는 편견


네가 뭘 알아?

애초에 묻지도 않을 질문에 혼자 답하고는

굳이 마음을 말하지 않곤 하지


그런데.

나는 도대체 뭘 알아?


당신이 이해해 줄지 못할지, 안 할지

내가 뭐라고 판단해.


당신의 마음을

내가 뭐라고

판단해.


내가 뭐라고.




매거진의 이전글 해외에서 살면서 가장 슬픈 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