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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시대 중개인의 위기

기신의 기록세상

by 기신

구시대 중개인의 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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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현대카드에서 직접 콘텐츠를 제작해 웹으로 공개하기 시작했죠.


기업이 직접 콘텐츠를 제작해 발표하는 일은,

기업 광고로 유지되는 콘텐츠 중간 전달자인 미디어의 위기가 됩니다.


비단 미디어만의 얘기는 아닙니다.

사회 각 분야에서 옛날의 중개인들이 위기를 맞이하고 있죠.


그렇다고 새 시대는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만 남을까요?

그럴리는 없습니다.

재화와 서비스, 콘텐츠를 중개하는 전달자는 항상 존재합니다.


단지 새 시대에 반발짝 앞선 형태로,

이전과 다른 모습으로 나타날 뿐이죠.

이 과정에서 새로운 시대에 적응하지 못한 전달자는 도태됩니다.


우리는 새 시대의 격변을,

아주 수동적으로 목격하고 있는 거죠.


살아남기 위해선 스스로 변화하거나,

흐름을 읽고 피해야 할 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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