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기신 Apr 26. 2019

다른 의미

에세이-데이트랜드


시선을 돌리면 세상은 다르게 보인다.

바삐 지하철을 탄 어느 날이었다.
바닥과 벽면이 한가득 파랗게 물들어 있었다.
깜짝 놀라 살펴보니 어떤 유명 연예인의 팬클럽이 지하철 한 칸에 통째로 광고를 낸 모양이었다.

지하철 바닥을 무심히 지나친지 수십 성상이 흘렀지만 생각도 해보지 못한 광경이었다.
팬들은 그들의 아이돌이 세상에 나온지 십주년이라 기념하는데 활용하고 있었다.
생경한 충격이 마음을 사로잡았다.

아주 잠깐 시야를 바꾼 것만으로도 세상은 달라진다.
아마도 처음 아이디어를 낸 사람은 광고 수익이 줄어 고민하던 지하철 공사의 누군가였을 것이다.
모두가 핸드폰을 보느라 보지 않는 지하철의 바닥을 누구나 보게 만드는 관점의 전환이다.

다르게 볼 때 다른 의미가 주어지고 세상도 함께 달라진다.

어느날, 지하철 전체를 물들인 광고를 밟다 생각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휘파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