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향여행자 Apr 01. 2016

화진포, 못다 한 이야기

백조의 호수여행-화진포 에필로그 

추천 맛집 

마실 (마실 가마솥 설렁탕)

주소 : 강원도 고성군 거진읍 자산천로 41 (전화번호 033-682-4070) 


고풍스러운 외관의 마실

외관부터 고풍스러운 멋을 자아낸다. 내부로 들어서면 옛 소품들이 눈길을 끈다. 설렁탕 맛집이지만 설렁탕 뿐 아니라 묵은지말이국수도 맛있다. 5년 숙성된 묵은지로 만들었다. 매실액을 마지막에 몇 방울 떨어뜨리는 것이 포인트다. 함께 나온 김치, 깍두기, 냉이무침, 회무침 등도 한번 더 리필을 외치게 된다. 쉬는 날이 일정하지 않으므로 미리 전화를 하고 가는 것이 좋다. 설렁탕 8,000원, 묵은지말이국수 5,000원이다. 


국물 한 방울 남김없이 그릇을 깨끗이 비워낸 묵은지말이국수

    

고성 화진포 뷰레이크 타임못다 한 이야기 

지난주엔 초심을 잃어버린 이유를 찾은 시간이었다면, 이번주는 초심을 잃어버릴 수밖에 없는 상황들이 있음을 알게되는 시간이었다. 이를 계기로 그동안 초심을 잃어서는 안 된다고만 생각한 것을 깨뜨리게 되었다. 이를 깨닫고 나니 내가 정말 잃고 싶지 않은 초심은 무엇을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아님을 알았다. 


처음의 마음을 떠올려본다.
처음이라 서툴렀다.
그래서 긴장했다.
온 마음을 다해 집중했다.
내가 잃지 않고 싶은 건
바로 이런 태도였다.
        이 태도를 잃지 않고 살아가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초심을 지킬 수 없을 때도 있다, 화진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