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기연아 Jan 06. 2016

태어나 처음 하는 일

#1일1글 #20151227

세상에 태어나서 처음해 보는 일. 내 나이 서른이 끝나는 지금도 처음해 보는 일이 계속 있다. 

오늘은 태어나서 처음으로 동영상 편집이라는 것을 해보았다. 세상에 좋은 동영상 편집 툴이 있겠지만 내가 처음으로 사용해본 동영상 편집기는 유튜브.

1분가량의 스케치 영상을 편집하는데 한 시간 이상 걸린 것 같다. 앞으로 몇 번 더 하다 보면 좀 익숙해지겠지?


살면서 많이 듣는 말 중에 하나가 "나였으면 그거 금방 했어." "그거 쉬운 일 아니야?"라는 말이다. 모든 사람들이 이런 말을 하지 않지만 가끔 남의 일을 굉장히 쉽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나도  그중에 한 명이었을지 모른다. 하지만, 요즘 처음 하는 일, 처음 만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나는 그렇게 행동하고 생각하지 않아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누군가에게는 너무 쉬운 일이 누군가에게는 너무 어려운 일일 수 있다. 그 어려운 일을 해내기 위해서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사람들이 있을 테니, 그 어느 것도 쉽게 생각하고 판단하지 말아야지.

매거진의 이전글 선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