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년농인KJ Nov 25. 2021

21.03.16 아쿠아포닉스 식물 도착

KJ농업창업기(4)

오늘 다행히 점심부터 식물이 도착할 예정이라고 문자가 오기 시작하더군요. 한편으로는 다행이라고 생각했지만 집에 가서 연속으로 일을 해야 한다는 사실에 또 걱정이 생기네요. ㅠㅠ

식물상태는 좋았어요 포장과 고정도 꼼꼼히 해주셨고요. 정말 감사했습니다. 우선 수경식물로는 전에 말했다시피 바질로 했습니다. 우선 하나는 토경으로 키우기로 했습니다. 혹시 모를 경우를 대비하여서 삽목을 준비해야죠, ㅋㅋㅋ

토경으로 심어주고 우선 물을 먼저 주었습니다. 바질 옆에 있는 식물은 로즈 제라늄으로 벌레를 쫓아준다고 해서 산 식물입니다. 한번 키워보려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수경재배를 위하여 바질을 흙으로부터 뿌리를 분리해야 합니다. 이 작업에서 뿌리가 다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흙을 뿌리에서 분리할 때 그냥 흙을 손의 힘으로 막 털어내는 게 아니라 어느 정도 털어내고 나면 물을 이용하여서 털어내야 합니다. 흐르는 물을 이용하는 게 좋지만 우선 저는 물을 받아놓고 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수경 포트에 옮겨 줍니다.

이때, 뿌리 부분이 어느 정도는 물에 잠길 수 있도록 하는 게 좋은 거 같습니다. 스펀지도 어느 정도 잠겨야 하고요.


설치 모습이에요. 저녁에 설치하여서 우선 햇빛을 30분 정도 쬐어 주었어요. 

이전 03화 21.03.15 아쿠아포닉스 일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