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카소 Dec 03. 2023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부린이를 위한 부동산 책 이야기

살아갈 날은 점점 길어지는데 직장에서 일할 수 있는 날은 더욱 짧아지는 시대, 당신은 무엇을 준비하고 있는가? 이 책은 국가도 회사도 책임져주지 않는 현실을 자각한 평범한 월급쟁이가 치열하게 공부하고 공격적으로 투자해, 100억 자산가로 거듭날 수 있었던 ‘부동산 투자’ 비결을 공개한다.



저자 너나위는 유명 경제 유튜브 <신사임당> 채널의 재테크 좀 ‘아는 선배’에 출연해 이 시대 ‘집 걱정’으로 밤잠을 이루지 못하는 이들의 고민에 진심 어린 조언과 따뜻한 위로를 건네며 수많은 팬에게 사랑받았다. 


그는 투자 3년 만에 30년 치 연봉을 벌고 책을 출간한 지 2년 만에 100억 자산가로 거듭나, 진정한 ‘파이어족(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 FIRE)이’ 되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투자로 얻는 수익을 ‘불로소득(不勞所得)’으로만 치부해 버린다면, 노인이 되어서도 생계를 위해 고된 일터로 내몰릴 수밖에 없다. 


핵심은, 근로소득을 자본소득으로 바꾸어, 나 대신 일할 ‘시스템’을 마련하는 것! 

이 책은 투자를 왜 해야 하는지, 평범한 직장인이 어떤 방향과 목표를 세우고 수입과 지출을 관리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동시에 지금 당장 따라 할 수 있는 투자 매뉴얼을 통해, 현시점 누구라도 부동산 투자로 

미래와 노후를 준비할 수 있게 돕는다.



대부분의 초년생 월급쟁이의 희망 중 제일로 생각하는 것은 아마도 내집마련의 꿈일 것이다.

자기 소유의 집을 가진다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 꿈인지는 오랜 시간 무주택자로 살아온 직장인들에게는 절실하게 가슴으로 느낄 것이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먹고 싶은것, 사고 싶은 것 참아가면 꿈꾸는 것이 내집마련이다. 저축을 하여 집을 살 수 없는 현실에 어떻게 하면 단기간에 내집을 마련할 수 있는지는 저마다의 내집마련 전략이 필요한 것 같다. 

초년생 월급쟁이에게 내집마련  전략의 길라잡이 역할을 하는 유익한 방법을 찾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