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orokoko Nov 23. 2016

161116 가츠동 만들기

간장 2숟갈, 설탕 반 숟갈, 양파, 달걀, 돈가스
돈가스를 튀겨줍니다.
돈가스를 튀기는 동안 양파를 썰어줍니다. (저는 한입에 쏙쏙 들어가는게 좋아서 중간을 한번 잘라줬어요! 그리고 양파 별로 안 좋아하시면 많이 안 넣어도 돼요)
옆에서 냄비에 물 2/3컵을 넣고 끓여줍니다.
간장 두 숟갈과 설탕 반 숟갈을 넣고 끓여줍니다. (저는 쯔유가 없어서 대충 쯔유맛 비슷하게 만든건데 간보면서 본인 취향에 맞게 넣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좀 끓는다 싶으면 양파를 넣어줍니다.
돈가스를 다 튀기면 기름을 키친타올로 쪽 빼준 뒤에 잘라줍니다.(마지막 돈가스여서 남은 빵가루를 다 튀겨버렸더니 더럽네요...)
냄비에 자른 돈가스를 넣어줍니다.(저는 땡초도 넣었어요! 칼칼하니 맛있습니다.)
계란을 돈가스 주위로 풀어줍니다. (원래는 계란을 반 쯤 풀어서 넣어주는데 그릇도 다 설거지해야하니까 그냥 넣어줍니다.)
어제 먹다 남은 밥이랑 같이 먹어줍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161117 우유 치즈 없이 리조또 만들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