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헤비스톤 Jul 07. 2023

널 처음 만나던 날

아름다움에 숨을 멈추었다

  그날 너를 만날 운명이었나 보다. 다행히 새벽에 비가 멈추었다. 비 그친 후 산행은 계곡을 흐르는 음악소리와 버섯들의 군무에 취해 온 산에 널려있는 엔도르핀을 실컷 마실 수 있어서 배낭을 꾸리는 아침부터 콧노래가 나왔다. 대야산 등산로에 들어서자 용추계곡에서는 자연으로 만들어진 여러 악기들이 여기저기에 자리 잡고 오케스트라 공연을 펼쳐고 있었다. 용추폭포에 이르자 콰과과쾅! 베토벤 운명 교향곡이 연주되었다.

운명에 이어 하드락까지 한곡 더 듣고 아쉬움을 남긴 채 발걸음을 옮겼다.


  비가 그치고 산행하는 날은 등산로에 땅의 향기가 올라온다. 여러 버섯들이 뿜어내는 향기도 가슴으로 맡을 수 있다. 새들의 노랫소리에 맞추어 나뭇잎들이 몸을 흔들거렸다. 오늘은 어떤 버섯을 만날까, 가슴 설레며 나도 춤추듯 덩실덩실 걸었다.


푸른 하늘, 뭉게구름, 

새소리, 물소리

앗, 청설모다!


  한걸음 한걸음 걸을 때마다 콧속으로 엔도르핀이 날아 들어왔다. 김민기 노래 <봉우리>를 흥얼거리며 걷고 있는데 저만치 앞쪽 숲 속에서 노란색이 얼핏 보였다.

뭐지? 가까이 다가갔다.

'아!... 망태버섯이다'. 

한 번도 본 적 없는 노란 망태 버섯이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피었다 져서 노란색 망태가 자루에 붙어있었다.

  처음 본 버섯이라 신기해서 옆에 쪼그려 앉아 모양새를 쳐다보고 있었다.

오분쯤 지났을까...

'어라... 버섯 옆구리가 조금 부풀어 오르네?'

놀라서 자세히 보니, 

헉!  망태가 조금씩 피어나고 있었다.


그녀가 태어나는 동안

나는 

숨을 멈.추.었.다.


그리고,

 

입맞춤



오 분 후


십분 후



십오 분 후



이십 분 후



이십오 분 후



삼십 분 후... 그녀에게 긴 입맞춤을

매거진의 이전글 부산 갈매기, 너를 믿는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