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로나 Sep 12. 2021

일요일엔 햇볕 쬐며 초록을 실컷 보아요

어디를 나가볼까 여기저기 검색했다.

음..마땅한 장소를 결정하지 못했다.

미리 서두르지 못한 이유도 있었다.

날씨가 이렇게나 좋은데 이미 길은 막히기 시작할 것 같았기 때문이다.


아이들에게 놀이터에 일찍 나갈까? 물었더니 좋댄다.

토스트 만들어서 먹이고, 집을 나섰다.


역시. 나오니 뻥 뚫린다.

어제도 덥더니 오늘도 만만치 않겠다 싶었다.

어제 다민이가 놀이터에서 토끼 인형을 잃어버렸다.

도대체 왜 갑자기 없어진건지 풀리지 않는 미스테리지만.

토끼 찾아야 한다고 두 아이는 평소보다 빠르게 걸었다.


즐거운 보초를 위해 아이스라떼 한 잔을 샀다.


놀이터에 도착했다.


아기가 아빠, 엄마랑 걸음마 연습을 하고 있다.

걸음마 보조기를 잡고 뒤뚱뒤뚱 걷는다.


이 정도면 신나게 잘 놀았다!! 싶었다.

집에 갈까 했더니, 갑자기 안양천에 가자는 둘째.

풍선껌 하나 사서 씹으면서 걸어갔다.

날이 덥다. 집에 가고 싶다.

집에 있는 남편, 당장 소환하고 싶다.


아니야. 이 시간을 견뎌보겠어.


막상 도착하니 또 좋다. 또 뻥 뚫린다.


아이들이 벤치에 앉아 땀을 식힌다.

난 코스모스가 반가워서 여기저기 사진을 찍었다.

코스모스 따려고 풀밭에 들어가려는데,

자전거 타고 지나가는 아저씨가 풀숲에 뱀 있다고 들어가지 말라고 알려주셨다.

오..무서워!!!!

"엄마. 저 아저씨 좋은 아저씨다, 근데 뱀에 독 있어?"

"어. 있어. 엄마 무서워 여기서 코스모스 따지 말자"



그 길로 안양천에서 나와 집으로 걸어왔다.

오는 길, 버스정류장 옆에 피어있는 코스모스 하나씩 따서 들어왔다.


오전부터 두 녀석들 뫼시고 걸어다녔더니 속 풀고 싶었다.

점심은 외식이닷.

뜨끈한 동태탕 한 그릇 사먹었다.

아이들은 양념 치킨 소스맛이 나는 돈까스.


그리고 다시 공원행.

남편과 아이들의 동선과 반대로 혼자 걸었다.

바람이 시원하고 조용한 이 시간.

선물받은 기분이다.

초록은 봐도봐도 좋구나.


집에 와서 기분 좋은 낮잠 좀 자고.

그래도 7천 보 넘게 걸었네.

아이들은 피곤하지도 않나보다. 왜 잘 생각이 없는거니.




매거진의 이전글 시소 타기 좋은 계절이라는 위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