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케이케이데이 KKday Oct 12. 2023

가을에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 BEST 6

개인적으로 4계절 중 가장 아름답고 여행하기 좋은 계절을 뽑으라면 에디터는 가을을 뽑는다. 단풍이 화려하게 물들고 시원한 날씨가 여행하기에 매우 이상적이기 때문이다.

만약 올해 기나긴 추석 연휴를 맞아 특별한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주목할 것! 오늘은 가을에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 7곳을 소개할 예정이다.


자연의 아름다움, 역사의 흔적, 그리고 그 지역의 문화를 경험하며 유익한 여행을 계획해보길 바란다.


1. 남이섬

춘천에 자리한 작은 섬, 남이섬은 가을의 아름다움을 최대한 즐길 수 있는 곳 중 하나로 황금빛 단풍 숲과 푸르른 호수로 둘러싸여 있는 멋진 경관을 자랑한다.

또한 '동화 나라, 노래의 섬'을 콘셉트로, 문화행사를 비롯 콘서트 및 전시를 꾸준히 개최해 다양한 문화 체험도 할 수 있다.

자차가 없어도 케이케이데이에서 판매 중인 서울에서 출발하는 남이섬 당일 여행 왕복 셔틀 버스를 이용하면 편하게 다녀올 수 있다.


# 남이섬 셔틀버스 예약 더 알아보기


2. 춘천

© la124408

가을은 기온이 쾌적하고 날씨가 안정적이어서 야외 액티비티를 하기에 이상적인 시기다. 춘천 김유정레일바이크를 즐기며 가을의 선선한 바람을 느껴보자.

© uhyunzu

울긋불긋 노랗고 붉은 단풍으로 물든 숲의 환상적인 풍경을 레일바이크를 타며 즐길 수 있다.

© rainraiin

실제 과거에 기차가 사용했던 선로를 그대로 이용해 만든 것이기 때문에 중간중간 나오는 터널을 지나는 것도 또 다른 묘미다.


# 춘천 김유정 레일바이크 입장권 바로가기


3. 경주

© j1.cong

사시사철 언제 가도 좋은 곳이지만 가을에 가면 더욱 좋은 곳, 바로 경주다. 천년의 역사를 가진 신라의 수도로써 발길 닿는 곳마다 신라의 찬란했던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유적지들이 즐비하다.

© j1.cong

경주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세계문화유산을 보유한 도시다. 불국사와 석굴암, 대릉원과 천마총 등이 포함되어 있는 경주역사유적지구, 양동마을 등이 있다.

© s_unset_film

다양한 역사유적 관광지가 있는 만큼 경주 여행 시 입장료가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케이케이데이에서 판매하고 있는 경주신라투어패스를 이용하면 원래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관광지를 입장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 경주신라투어패스 예약 더 알아보기


4. 부산

우리나라의 제2의 도시로 불리는 부산. 아름다운 해안 도시인 부산은 멋진 해변과 해안 경관으로 유명하다.

해안을 따라 산책하거나 해변에서 일몰을 감상하는 것은 더할 나위 없이 로맨틱한데, 그중 한 방법으로 해운대 블루라인파크를 추천한다.

해운대부터 청사포까지 해안가를 따라 이어진 철길을 따라 작은 기차를 타고 오가며 해운대 앞바다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연인 혹은 가족과 함께 좀 더 특별하고 로맨틱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요트 투어도 시작한다. 일몰 시간에 맞춰 투어를 하면 바다 위로 붉게 노을 지는 특별한 풍경을 만날 수 있다.


#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예약 바로가기


5. 여수

© minami.__.0

동양의 베네치아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멋진 해안가 풍경을 자랑하는 여수를 이야기할 때 빠질 수 없는 것, 바로 여수해상케이블카다.


국내 최초의 해상케이블카로 케이블카를 타고 바다 위를 오가며 여수의 아름다운 바닷가 풍경을 원 없이 감상할 수 있다.


# 여수 해상 케이블카 예약 더 알아보기

© _oicml

여수 예술랜드 역시 요즘 뜨고 있는 여수의 핫플레이스. 에메랄드 빛의 바다와 푸른 자연이 감싸고 있어 보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곳이다.

© 9u_9oo

예술랜드는 그 자체가 아트 갤러리로 공원 곳곳에 다양한 예술 작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스윙 공중그네와 오션 스카이워크 등 다양한 체험거리도 마련되어 있어 남녀노소 모두 좋아할 만한 곳이다.


# 여수 예술랜드 할인 바로가기


6. 인천

© woooojin.s

서울과 가까운 곳이라 그럴까? 요즘 인천은 호캉스의 성지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파라다이스시티에 있는 씨메르는 유럽의 감성과 한국 고유의 찜찔방 문화가 접목된 수영장 및 스파 시설로, 휴식이 필요한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 woooojin.s

수영장, 찜질, 스파 시설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뿐만 아니라 커플 여행객에게도 인기가 많다.

© woooojin.s

야외와 실내 두 곳에 모두 인피니티 풀을 갖추고 있어 젊은이들의 인생 샷 성지로도 각광받고 있다.


#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 할인 바로가기


가을은 대한민국의 아름다움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계절이다. 이번 추석 연휴에는 위에서 소개한 여행지에 방문하여 황금빛 단풍 숲, 해안의 아름다움, 역사 문화유적 등을 즐기며 자연과 문화를 만끽해 보는 것은 어떨까?

매거진의 이전글 숲과 바다의 완벽한 하모니! 부산 기장 가볼만한곳 3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