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일본 온천 여행! 에디터가 직접 다녀온 료칸 추천

by 케이케이데이 KKday

추운 겨울 여행의 피로를 풀어줄 수 있는 따뜻한 온천.


일본은 세로로 긴 지형이라 겨울임에도 다양한 기후를 만날 수 있어 각 지역에서 만나는 온천은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다.


홋카이도 비에이에서는 눈을 맞으며, 닛코에서는 도심 여행과 더불어, 벳푸에서는 비교적 따뜻한 기후를 느끼며 온천을 즐길 수 있다.


에디터가 직접 다녀와본 일본의 겨울 온천 료칸의 매력, 자세하게 소개한다.


1. 비에이 유모토 시로가네 온천

1_brunch.jpg

비에이 유모토 시로가네 온천은 일본 홋카이도의 비에이 지역에 위치한 온천이다.


버스투어 명소로도 유명한 흰수염폭포에서 도보 5분 정도 거리에 떨어져 있는 곳이다.

2_brunch.jpg

비에이 유모토 시로가네는 자연 그대로의 경관을 감상하며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겨울에는 눈 덮인 산과 푸른 숲을 배경으로 한 온천을 즐길 수 있다.


흰수염폭포와 가깝기 때문에 야외 노천탕에서 폭포의 소리까지 들을 수 있는 것은 덤.

3_brunch.jpg
4_brunch.jpg
5_brunch.jpg

온천수는 알칼리성이 강해 피부에 좋고, 노폐물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지하에 위치한 조식당에서는 멋진 설경을 감상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고, 저녁에도 별도로 마련된 룸에서 가이세키 저녁도 즐길 수 있다.

6_brunch.jpg

일본 전통 료칸임에도 가성비가 좋은 편이라, 비에이 여행을 즐기고 온천에서 피로를 풀고자 하는 여행객에게 추천하는 이곳.


객실 역시 넓고 깔끔해서 가족 단위 여행으로 숙박하기도 좋다.


# 유모토 시로가네 호텔 더 알아보기


- 체크인 : 15:00

- 체크아웃 : 11:00

- 주소 : 일본 〒071-0235 Hokkaido, Kamikawa District, Biei, Shirogane, 白金温泉


2. 닛코 주젠지 카나야 호텔

7_brunch.jpg

도쿄에서 고속 철도를 타고 약 2시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닛코.


닛코는 도쿄 근교 온천 여행으로 가볍게 다녀오기 좋은 여행지이다.

8_brunch.jpg

닛코 주젠지 카나야 호텔은 닛코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과 전통 일본 온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료칸 호텔이다.


이곳은 3월까지 눈이 많이 오기 때문에 눈내린 배경과 함께 온천을 즐기기도 좋다.

9_brunch.jpg

닛코 주젠지 카나야 호텔은 료칸 호텔임에도 서양식 벽난로가 있는 등 서양과 동양이 합쳐진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호텔이기도 하다.

10_brunch.jpg

특히 저녁에 제공되는 서양식 코스요리조식으로 제공되는 일식은 꼭 맛보길 바란다.

11_brunch.jpg

객실은 서양식 호텔이며, 방 자체가 넓은 편이라 쾌적하게 숙박할 수 있었다.

12_brunch.jpg

테라스도 있어서 겨울철에는 멋진 설경을 가장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다.

13_brunch.jpg
14_brunch.jpg

닛코 주젠지 카나야 호텔은 온천으로도 유명하다.


넓은 노천탕이 있어 겨울에도 눈을 맞으며 따뜻한 온천을 즐길 수 있다.


13시~15시 사이에는 숙박을 이용하지 않는 방문객도 온천을 즐길 수 있으니, 여행 중 잠시 들러보는 것도 좋다.


- 주소 : 2482 Chugushi, Nikko, Tochigi 321-1661 일본

- 체크인 : 15:00

- 체크아웃 : 12:00


3. 벳푸 아마넥 유라리 호텔

15_brunch.jpg

벳푸 아마넥 유라리 호텔은 규슈의 유명 온천지인 벳푸에 위치한 호텔이다.


1층에는 라운지와 함께 유카타를 직접 고를 수 있는 공간이 있다.

16_brunch.jpg

유카타 이외에도 객실 내에 실내복(잠옷)이 비치되어 있는 등 투숙객을 고려한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는 곳이다.

17_brunch.jpg

온천은 대욕탕 형식으로 운영되는데, 실내탕과 노천탕이 있어 겨울에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온천 후에는 라운지에서 잠깐 쉬어갈 수도 있다.

18_brunch.jpg
19_brunch.jpg

호텔 루프탑에는 자쿠지와 함께 온천수를 이용한 넓은 인피니티 풀이 있다.


인피니티 풀에서는 벳푸 타워와 시내, 바다까지 한 번에 조망할 수 있어 풍경 역시 일품이다.

20_brunch.jpg
21_brunch.jpg

객실 역시 고층 객실에서는 벳푸 시내의 풍경을 파노라마로 감상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가족을 위한 패밀리 객실 (베드 + 요이불)도 제공해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도 추천하는 호텔이다.

22_brunch.jpg

조식 역시 훌륭한데, 벳푸 카레, 튀김 등 벳푸의 다양한 특산물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조식도 꼭 이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벳푸는 다양한 온천탕이 밀집한 지역이어서, 아마넥 유라리 호텔과 함께 주변의 무료 족욕탕 등 다양한 온천 서비스를 이용해볼 수 있다.


# 아마넥 유라리 호텔 요금 조회


- 주소 : 6-35 Ekimae Honmachi, Beppu, Oita 874-0934 일본

- 체크인 : 15:00

- 체크아웃 : 11:00




겨울철 온천 여행은 그 자체로 특별한 힐링의 시간이다.


일본의 세 지역, 비에이, 닛코, 벳푸에서 경험할 수 있는 온천은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니고 있다.


겨울 일본을 방문할 예정이라면 더 늦기 전에 따뜻한 료칸에서 몸과 마음을 녹여보는 시간, 어떨까?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2025 연차 쓰기 좋은날은 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