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루나 Jul 14. 2019

#내 눈에 퇴사 필터

자동 로그인 새로운 관점


2019년 5월 30일

퇴사까지 D-1


한 번도 실감 난 적이 없던 퇴사가 이제야 점점 와 닿는 것 같다.


내가 뽑은 후배가 잘할 수 있을지 걱정 한가득 되면서 북받치는 감정을 소화시킬 때,

내 옆에 앉은 새로 온 후임을 볼 때,

편지로 가득한 내 자리에 엽서들을 모두 떼어내어 휑할 때,

지하철에 가득 찬 사람들이 불편했었는데 왠지 모르게 그리워질 것 같을 때,


오늘도 강남구청역에서 분당선으로 갈아타서 선릉으로 가는 중이었다. 줄지어 서있는 사람들을 보니 괜스레 다 인사를 하고 싶었다. 한 번도 궁금하지 않았던 그들의 마음이 궁금해졌다.

내 마음이 안녕하니.. 그들의 마음 또한 궁금해지는 걸까?

퇴사 필터를 적용한 것처럼 그들과 나를 분리시켜서 보고 있었다.


역삼역 3번 출구에 내려서 두리번두리번 건물들을 보았다.

그동안 그대로였던 건물들인데 왜 자꾸 찡한 거지,,

퇴사 필터를 쓰고 보니 한껏 감성적인 것 같다.


내일 다시 인사할게!


고마웠어.

작가의 이전글 #미얀마, 널 알고 싶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