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해피맘혜랑 Jul 31. 2024

나의 화장품과의 인연

스마트스토어 재도전기

삼성역을 향해 발걸음을 내딛는 순간,

새로운 도전에 대한 설렘과 기대감.

흠뻑 쏟아지는 땀방울도 마다하지 않는 발걸음

거침없이 앞으로 나아갔다. 

바로 더다이어트. 

비건 제품을 제조하는 화장품회사다. 

여러 번의 방문과 상담을 통해 나는 프레시공법으로 제조된 약산성 비건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다. 이 제품은 아이까지도 사용 가능한 전 피부 타입에 사용 가능하며, 자연 성분으로 제조된 안전한 화장품이다. 무엇보다도 열을 가하거나 분해하지 않아 효능 성분을 그대로 보존하며 피부 흡수율을 높이는 프레시공법이 사용된 점이 매력적이었다. 그 결과, 소량으로도 피부에 충분한 효능을 제공하는 고성능의 제품이 탄생하였다.


그는 자신이 오랫동안 겪어온 피부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이 제품을 개발했다고 했다. 10대부터 지속된 트러블 피부와 40대까지 이어진 화농성, 자극성 피부로 고생한 경험이, 그에게 피부 건강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가지게 했는데. 그는 화학 성분이 많이 포함된 기존의 화장품이 오히려 피부에 해로울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자연 성분을 기반으로 한 건강한 화장품을 개발하기로 결심했다. 이 제품은 병원에서도 추천할 정도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나와 화장품의 인연은 40대 중반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 당시 나는 체중이 급격히 줄어들면서 얼굴형이 변했, 눈 밑이 푹 꺼지면서 나이가 들어 보이는 현상이 나타났다. 이런 변화에 대한 고민 끝에 나는 성형외과를 찾았고 의술에 의존하며 피부관리를 하기 시작했다. 필러, 보톡스 등등 여러 가지 시술을 받기 시작했다. 주기적으로 필러를 맞으며 피부과에서 피부관리를 하던 나는 50대 초반에 이르러 시술을 중단하게 되었고, 눈 밑 꺼짐 현상이 더욱 심각해져 밤잠을 설치며 고민을 하기 시작했다. 그 시간들이 또 하나의 발견을 가져다주었다. 화장품만으로도 피부재생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려주었다. 새롭고 신기했다. 어떻게 화장품만으로 눈 밑 꺼짐과 같은 문제를 해결하고 피부재생이 가능한 건지 끝없이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실험을 했고 그리고 그것이 실화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이렇게 화장품과의 인연이 시작되었고, 이를 계기로 화장품 사업에 뛰어들게 되었다.


그 후, 나는 음식점 사업과 함께 온. 오프라인으로 화장품 판매를 시작했다. 2년여의 화장품 프랜차이즈사업은 미국까지 확장을 시키면서 잘 운영되는 듯했다. 그때까지만 해도 사실 꿈에 부풀어 화장품으로 프랜차이즈를 운영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계속 확장시키고 있었다. 그러나 코로나19 팬데믹이 닥치면서 상황이 급격하게 어려워졌다. 백화점 내의 음식점인 내가 운영하는 매장의 매출이 계속 빠지고 있었고 특단의 조치가 필요했다. 서로 다른 두 종류의 매장,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늘어나는 비용을 모두 감당하기에는 역부족이었기에 두 가지 사업을 모두 유지하는 것이 어려웠다. 스마트스토어는 사실상 활동이 멈춘 상태, 개점휴업상태로 둘 수밖에 없었다. 결국 나는 음식점 운영에 집중했다. 그러나 온라인 사업에 대한 열정은 포기하지 않았다. 이제 다시 나는 온라인 스토어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에너지를 쏟아붓고 있다.



여러 번의 창업으로 나는 학습했다.

창업자금의 규모를

최소 1억에서 3억 원 이상의 자금이 필요하다는 것을 

나는 안다.

그리고 또 나는 안다

온라인스토어,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다는 것을

가장 중요한 것은 질 좋은 상품을 확보하는 것이었다.

제품의 가격, 효능, 성분 등 이 모든 면을 면밀히 검토하고,

수익성까지 고려하여 최종적으로 선택했다.  

더다이어트의 제품을 


품질 좋은 제품이 성공의 기본이라는 사실

기본 중의 기본이다. 




그는 사업가로서 고객과 파트너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었다. 그는 회사의 성공이 단순한 이익에 그치지 않고, 고객과 파트너의 성공에서 비롯된다고 믿는다. 이를 위해 그는 고객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자세를 취하고 있다. “우리의 성공은 고객과 파트너의 성공에서 비롯된다”는 철학은 그가 더다이어트를 운영하는 데 있어 중요한 기초가 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나는 더다이어트와 함께 스마트스토어 활성화를 결심하게 되었다. 이는 단순한 사업적 결정이 아니라, 더다이어트의 철학과 가치를 공유하고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나의 강력한 의지다. "성공은 준비된 사람에게 찾아온다"는 격언처럼, 철저한 준비와 분석이 이번 재창업의 성공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믿는다. 또한, "위대한 일은 작은 일들을 모아 이룬다"는 말처럼, 작은 디테일 하나하나에 신경 쓰며 사업을 운영해 나갈 것이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내가 더욱 갖추어야 할 것이 

철학과 가치관이라는 것에 깊이 공감한다. 

단지 그들과 함께 사업을 공유하는 것에 그치지 않을 것이다.

사람은 대하는 나의 가치관

사업을 대하는 나의 가치관

자연스럽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화장품의 가치를 넘어 

고객의 안전과 건강한 자아실현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이를 바탕으로 나는 

한 인간으로서 완성되고

한 사업가로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삼아야겠다.






"인간의 위대함은 힘이 아니라 올바른 사용에 있다." — 존 F. 케네디의 말처럼 말이다. 나를 제대로 사용해야겠다. 이 명언은 내가 가진 자원과 능력을 올바르게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이 진정한 위대함임을 상기시킨다. 자연을 존중하고 사람들에게 건강한 아름다움을 제공함으로써 나아가 내가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줄 수 있는 인간으로 사업가로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를 다진다.


이번 도전은 단순히 사업적인 선택을 넘어서, 나의 개인적인 경험과 더다이어트의 철학이 만나 만들어진 새로운 여정이다. "성공은 준비된 사람에게 찾아온다"는 격언처럼, 나는 철저한 준비와 분석을 통해 이번 창업이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다줄 것이라고 믿는다. 또한, "위대한 일은 작은 일들을 모아 이룬다"는 말처럼, 작은 디테일 하나하나에 신경 쓰며 사업을 운영해 나갈 것이다.



이전 24화 휴가-2일 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