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경욱 Nov 01. 2019

행복은 좋은 책으로 세상을 까맣게 지우는 것이다

행복은 좋은 책을 읽는 동안 세상을 까맣게 잊는 것을 말한다.


사실 이 책을 읽기 전 마음이 조금 답답한 일이 있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며 킥킥대고 짠해하는 동안 나는 그 일을 까맣게 잊었다. 그리고 책을 덮을 때쯤에 나는 이미 조금 행복해져 있었다. 나를 둘러싼 세상은 아무것도 변한 게 없는데도 말이다.


책의 대부분동안 작가는 이야기 하나만으로도 누구보다 잘 까부는 프로 까불이긴 하지만 그게 다는 아니다. 작가는 때로는 100원 단위를 아끼기 위해 처절히 살아가는 막내 작가가 되기도 하고, 리비아로 떠난 아버지의 안녕을 기도하는 어린아이가 되기도 하고, 온 마음을 내던져가며 사랑하는 사랑꾼이 되기도 한다.


가장 좋은 글은 읽는 이가 함께 즐거워하고 함께 슬퍼할 수 있는 글이라고 생각한다. 작가가 막내 작가로서, 어린아이로서, 사랑꾼으로서 말하는 그 과정을 따라가며 참 많이도 웃었고 가끔은 함께 짠하기도 했으며 몇몇 지점에서는 함께 설레기도 했다. 그러니 최소한 이 책은 내게 아주 훌륭한 책이다.


페이지가 한 장씩 넘어갈 때마다 그다음 이야기가 기대되기도 했지만 동시에 언젠가 이 이야기가 끝이 존재한다는 생각에 페이지 넘기는 게 아까웠다. 하지만 금방 또 문장 곳곳에 매복해있는 웃음 포인트들을 만나며 무장해제가 된 채로 그저 이야기 하나하나를 만끽하기로 했다.


나 혼자 책을 읽고 있었지만 괜히 작가와 대화하는 기분이 들었다. 어느새 정신을 차려보니 나도 모르게 책의 끝에서 '나는 존나 짱이다'는 작가의 말을 함께 외치고 있었다. 너님 겁나 짱 맞는 듯ㅇㅇ. 인정백만개.


작가는 이 책을 쓰는 동안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아주 많이 행복했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이 행복이 독자에게 스미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어쩌면 그가 진심으로 바랬던 그대로 그의 행복이 내게도 전이됐는지도 모르겠다.


내가 아프거나 망할 것 같을 때, 조금 더 행복하고 야하게 살고 싶을 때마다. 아니, 그냥 가끔씩 아무 이유 없이 이 책을 펼쳐보고 다시 또 행복해져야겠다.


누군가 행복해지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이 책을 읽으며 반드시 더 행복해질 수 있기를 바란다.


나는 이 책을 읽을 수 있어서 진심으로 행복했다.


p.s. 아 그리고, 내가 작가님 브런치도 같이 봤는데 브런치에 미공개분 많어요.


http://www.yes24.com/Product/Goods/78505897


https://brunch.co.kr/@seul0920


매거진의 이전글 유채는 쑥갓이 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