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ade Kim May 17. 2021

불청객의 마지막 인사

나는 글쓰기를 사랑하는 것인가 아니면 집착하는 것인가. 


한걸음 더 다가가려는 나의 노력이 상대방에게 기쁨이 되면 사랑이고,

그 노력이 부담이나 불쾌함으로 다가간다면 그건 집착이요 스토킹이겠지.


나는 첫사랑 민순이와의 인연이 끝났음을 한참 동안 받아들이지 못하다,

상처에 딱지가 앉았다 떨어질 만큼의 긴 시간이 흘러서야 전화를 했다.


불청객처럼 불쑥 그녀의 일상을 뚫고 들어가 

이미 그녀에게는 아주 먼 옛날에 끝나 아무 의미 없는 이야기를 꺼냈다.


그것은 그녀가 아닌 나를 위해 필요한 의식이었다. 

고마웠고, 진심으로 사랑했으며, 행복을 빌겠다는 어쩌면 하나마나한 이야기.

하지만 중심을 잡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꼭 전해야 했던 이야기.


그 비슷한 이야기를 오늘 다시 꺼낸다.




서른 분의 독자님,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글쓰기를 좋아해서 앞으로도 글을 계속 쓰겠지만 브런치에 올리는 건 그만하려 합니다.

저 보다 더 훌륭한 작가님이 브런치 공간에 넘쳐납니다. 

그래서 굳이 제 미천한 글을 꾸역꾸역 올려 이 공간을 번잡하게 하는 행위를 그만둡니다. 


부디 좋은 작가님의 좋은 글을 많이 만나시기를, 

삶을 풍요롭게 하는 행복한 독서생활을 오래오래 이어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답답한 스무 살, 어쩌다 보니 마흔 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