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msnghwn Oct 17. 2021

자기파괴적 론도

“너는 박살낼 줄만 알잖아. 뭘 만들어내진 못하고.”


나는 내가 코너인 줄 알았는데, 사실은 배리였던 거다. 뜻대로 되지 않는다며 소리치고 내던지고 될대로 되란 듯이, 서슴없이, 스스로를 파괴하는.


꿈이라는 위험을 차마 따라가진 못해서, 스스로 작아져 버린. 끝내는 우리에 갇혀 아 내가 그래도 이 정도는 되지, 쟤보다는 낫지 하는 자기위안으로 겨우 겨우 삶을 지탱해 나가는.


아마도 배리는, 나는, 부끄러웠을 것이다.


실패하기 쉽다는 말은 뭐든 할 수 있다는 말과 동류다. 내가 이미 가진 것들로만, 남들이 이룩한 것들로만 산다면 편안은 하겠지.

—하지만 나는? 그곳에서 나는 무엇을 할 수 있지?


하물며 사랑을 하기 위해서도, 나만의 곡을 만들어야하는데. 절대 대충해서는,  것도 아닌 것을 때려부수며 자아도취해서는. 아무것도   없겠지.


2021. 10. 17

영화 <싱스트리트>를 다시 보고.


매거진의 이전글 Blues & Waves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