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애플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케이머그 Feb 12. 2021

[공식] 맥북프로 2016/2017 충전문제 배터리교체

배터리 교체 프로그램

MacBook Pro (2016/2017) 충전 문제 배터리 교체 프로그램, macOS Big Sur 11.2.1 업데이트 발표.

[공식 안내]

2016년 또는 2017년 모델의 MacBook Pro 배터리가 1% 넘게 충전되지 않는 경우

MacBook Pro의 배터리가 1% 넘게 충전되지 않는 경우 수행할 작업에 대해 알아봅니다.


2016년 또는 2017년 모델의 MacBook Pro 컴퓨터를 사용하는 고객 중 극히 일부가 배터리의 충전량이 1%를 넘지 못하는 문제를 경험했습니다.


이러한 기기의 경우 배터리 성능 상태에 '서비스가 권장됨'이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배터리 성능 상태에 배터리가 정상으로 표시된다면 해당 배터리는 이 문제로 인한 영향을 받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사용 중인 2016년 또는 2017년 MacBook Pro에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Apple에 문의하면 무상으로 배터리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Apple에서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전에 컴퓨터를 검사하여 무상 배터리 교체 대상인지 확인하는 절차를 거칩니다.


또한, 다른 2016년 및 2017년 MacBook Pro 컴퓨터에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macOS 업데이트를 출시했습니다. macOS Big Sur 11.2.1 및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macOS Catalina 10.15.7 추가 업데이트를 설치해 주십시오.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하기

배터리 서비스가 필요한지 확인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배터리 성능 상태를 확인합니다.  

macOS Big Sur에서 Apple 메뉴() > 시스템 환경설정을 선택하고 '배터리'를 클릭한 다음 사이드바에서 '배터리'를 선택하고 '배터리 성능 상태'를 클릭합니다.

macOS Catalina 및 이전 버전의 경우 option 키를 누른 상태로 메뉴 막대의 배터리 아이콘을 클릭하여 배터리 상태 메뉴를 표시합니다.



macOS 업데이트하기

Apple 메뉴()에서 '시스템 환경설정'을 선택한 다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클릭하여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macOS Big Sur 11.2.1 및 이후 버전이나 macOS Catalina 10.15.7 추가 업데이트를 찾습니다.



컴퓨터 모델 식별하기

Apple 메뉴() > 이 Mac에 관하여를 선택합니다. 2016년 및 2017년 MacBook Pro 모델은 다음과 같습니다.  

MacBook Pro(13­형, 2016년, Thunderbolt 3 포트 2개)

MacBook Pro(13형, 2017년, Thunderbolt 3 포트 2개)

MacBook Pro(13형, 2016년, Thunderbolt 3 포트 4개)

MacBook Pro(13형, 2017년, Thunderbolt 3 포트 4개)

MacBook Pro(15형, 2016년)

MacBook Pro(15형, 2017년)

이 문서는 추가 정보가 제공될 경우 업데이트됩니다.

게시일: 2021년 02월 09일

https://support.apple.com/ko-kr/HT212163

* 해당하는 증상이 있는 제품 일 경우 애플 공인 서버스 센터에서 교체할 수 있으며, 배터리와 키보드 상판이 일체형 부품이라 전체 케이스가 교체될 것입니다.(작성자가 알고 있는 범위)




[업데이트]

macOS Big Sur 11.2.1 - 재시동이 필요함

macOS Big Sur 11.2.1은 일부 MacBook Pro 2016년 및 2017년 모델에서 배터리가 충전되지 않을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일부 기능은 일부 지역 또는 일부 Apple 기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보려면 https://support.apple.com/ko-kr/HT211896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이 업데이트의 보안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보려면 https://support.apple.com/ko-kr/HT201222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KMUG 애플에 대한 모든 것. 케이머그
知識記錄 김영권
https://kmug.com



매거진의 이전글 [분해] AirPods Max 분해 정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