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교체 프로그램
MacBook Pro의 배터리가 1% 넘게 충전되지 않는 경우 수행할 작업에 대해 알아봅니다.
2016년 또는 2017년 모델의 MacBook Pro 컴퓨터를 사용하는 고객 중 극히 일부가 배터리의 충전량이 1%를 넘지 못하는 문제를 경험했습니다.
이러한 기기의 경우 배터리 성능 상태에 '서비스가 권장됨'이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배터리 성능 상태에 배터리가 정상으로 표시된다면 해당 배터리는 이 문제로 인한 영향을 받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사용 중인 2016년 또는 2017년 MacBook Pro에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Apple에 문의하면 무상으로 배터리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Apple에서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전에 컴퓨터를 검사하여 무상 배터리 교체 대상인지 확인하는 절차를 거칩니다.
또한, 다른 2016년 및 2017년 MacBook Pro 컴퓨터에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macOS 업데이트를 출시했습니다. macOS Big Sur 11.2.1 및 이후 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macOS Catalina 10.15.7 추가 업데이트를 설치해 주십시오.
배터리 서비스가 필요한지 확인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배터리 성능 상태를 확인합니다.
macOS Big Sur에서 Apple 메뉴() > 시스템 환경설정을 선택하고 '배터리'를 클릭한 다음 사이드바에서 '배터리'를 선택하고 '배터리 성능 상태'를 클릭합니다.
macOS Catalina 및 이전 버전의 경우 option 키를 누른 상태로 메뉴 막대의 배터리 아이콘을 클릭하여 배터리 상태 메뉴를 표시합니다.
Apple 메뉴()에서 '시스템 환경설정'을 선택한 다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클릭하여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macOS Big Sur 11.2.1 및 이후 버전이나 macOS Catalina 10.15.7 추가 업데이트를 찾습니다.
Apple 메뉴() > 이 Mac에 관하여를 선택합니다. 2016년 및 2017년 MacBook Pro 모델은 다음과 같습니다.
MacBook Pro(13형, 2016년, Thunderbolt 3 포트 2개)
MacBook Pro(13형, 2017년, Thunderbolt 3 포트 2개)
MacBook Pro(13형, 2016년, Thunderbolt 3 포트 4개)
MacBook Pro(13형, 2017년, Thunderbolt 3 포트 4개)
MacBook Pro(15형, 2016년)
MacBook Pro(15형, 2017년)
이 문서는 추가 정보가 제공될 경우 업데이트됩니다.
게시일: 2021년 02월 09일
https://support.apple.com/ko-kr/HT212163
* 해당하는 증상이 있는 제품 일 경우 애플 공인 서버스 센터에서 교체할 수 있으며, 배터리와 키보드 상판이 일체형 부품이라 전체 케이스가 교체될 것입니다.(작성자가 알고 있는 범위)
macOS Big Sur 11.2.1은 일부 MacBook Pro 2016년 및 2017년 모델에서 배터리가 충전되지 않을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일부 기능은 일부 지역 또는 일부 Apple 기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보려면 https://support.apple.com/ko-kr/HT211896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이 업데이트의 보안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보려면 https://support.apple.com/ko-kr/HT201222 사이트를 방문하십시오.
KMUG 애플에 대한 모든 것. 케이머그
知識記錄 김영권
https://kmu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