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머무는바람 Dec 22. 2022

멸(滅), 여기 우리 살아 있다

140년 만이야. 오랜만이군.

꼭꼭 숨은 나를 잘도 찾아 냈더군. 너희들의 집요함이란.

뒷통수를 얻어맞아 시퍼런 멍이 든 나의 사촌이 너희들에게 살찐 닭둘기라고 농락당할 때

검은 뒷통수를 숨기며 나는 사라지길 소원했었어. 조용히, 서서히 잊혀지길 말이야.

나의 의도된 멸, 사라짐은 성공적이었지.

140년 간 너희들 눈에 띄지 않기 위해 얼마나 큰 노력을 해왔는지 몰라. 

나의 섬 속에서도 자유로울 수 없었고 울음 소리 한 번 편하게 내지르지 못했어. 

그렇게 검은깃 꿩비둘기라는 이름이 너희들의 머릿속에서 제발 멸하기를,

140년을 기도해왔어.

너희들은 결국 나를 '멸종'이라 선언했지. 

소리없는 환호성이 나의 섬을 온통 휘감았던 그때를 기억해. 


그래, 모든 게 다 나의 잘못이다. 인정해야겠지. 내가 방심했어. 

이젠 너희들과는 다 끝났다고 마음을 잠시 놓았던 거, 

그 카메라를 너무 안일하게 들여다 보았던 거, 

다 내 잘못이라구.

그만해. 이젠 제발 그만하라구. 나도 지쳤다.

그래 이제 어쩔 셈인가. 

나를 잡아 벽에 걸어둔 채 마지막이라고 전시라도 할텐가.

흠, 이제야말로 내가 원하던 멸의 실현인 건가. 

생각해왔던 것보다 훨씬 마음이 무겁군. 

이런 마음일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어.

한 마디만 해두지. 난 이렇게 멸의 길을 가지만, 

130년, 70년의 사라짐의 시간을 들켜버린 친구들도 있지만, 

글쎄, 다른 애들도 그럴까.


잘 기억해 둬. 

멸한 가운데 조용히 살아 있는 그들이 있다는 걸.

멸은 너희들만의 착각일 수 있다는 걸. 

매거진의 이전글 생인손과 내성발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