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인 화가 김낙필 Apr 10. 2022

나 를  사 랑 하 다





나의 삶에 관여할 자는 아무도 없다

나는 내가 지켜갈 뿐이다

누구에게도 의지하려 하면 안 된다


신도 나의 영역을 간섭할 수 없다

나를 사랑하는 일이 나를 지키는 가장 최선의 방법이다

남과 비교하고 시기하고 질투하지 않는다

그 시간에 나를 더 강하고 굳건하게 키우는데 낫다


나는 누구보다도 소중하고 귀한 사람이다

남에게 휘둘리지 말고

나만의 단단한 마음으로 내 삶을 헤쳐나가야 한다

그것이 내 성을 굳건히 지키는 방법이다


아무리 지체 높고 잘난 사람 앞에서도 기죽지 말고 나만의 호기와 결지를 가져야 한다

그래야 살아남을 수 있다

이 세상은 육 병 전 같은 전쟁터이기 때문이다


내 삶은 나만이 관여할 뿐

누구에게도 나를 휘두르게 해서는 안된다

내 삶은 내가 계획하고 결심하고 결정한다

오만하지 말고 냉철하게 판단하고 결심해야 한다


나를 응원하고 사랑하자

신뢰하고 믿음을 갖자

나는 내 삶의 원동력이고 자양분임을 명심하자


세상에 나는 하나밖에 없는 유일한 존재다

그렇게 나를 빛나게

내 삶을 윤택하게 가꾸자

매거진의 이전글 봄  바  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