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인 화가 김낙필 Oct 06. 2022

아름다운 것을 사랑하라





내가 아름다운 것은
내 곁에 늘 아름다운 사람들이 있기 때문이다
내가 추려한 것은

곁에 늘 비열한 인간들이 진 치고 있기 때문이다

내가 누굴 만나고
누구와 인연을 맺고
누구와 있느냐에 따라서
나의 모습이 결정된다
좋은 친구를 만나면
좋은 사람이 되고
나쁜 친구들을 만나면
나쁜 사람이 될 수밖에 없다

삶이 바뀌고
인생이 바뀌는 것은
사회적 인적 교류에 있다
부자 곁에 있으면
부자 되는 법을 배우며
사기꾼 옆에 있으면
사기 치는 방법을 배운다
그 결정은 오로지
본인만이 선택할 수 있다

당신은 지금 누구이며
어디에 있는가
누구를 만나고 누구와 함께 살고 있는가
그리고 어떤 사람으로 살고 있는가

사랑하라
좋은 사람들을 맘껏 사랑하라
내 곁에는 늘
아름다운 사람들이 있어서
한 生이 좋았다
그래서 많이 행복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불량한 여자에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