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인 화가 김낙필 Oct 18. 2022

저문 강에 배를 띄우고





저문 강에 배를 띄우고

내가 너를 다시 볼 수 없을 때

너도 나를 볼 수 없을게다

나는 이미 건너지 못할 강을 건넜고

거룻배는 떠나갔으니

너와 나 사이 검은 강만 남았다


세월이 흘러 강이 마르면

강산도 변하고

저 산 위에 봉분들이 무성하겠지

그때 나를 찾으면 그곳에 없을 거다

나는 이미 바람 되어 날아가 버린 후일 테니까


설령 물의 나라가 되어 나를 찾더라도

너를 위해 울지 않겠다

나는 다만 물로 흘러갈 것이다

대신 너는 나를 위해 통곡해도 된다


내가

너를 위해 울지 않는 이유를 묻지 마라

세상 만물 중 사람이 제일 나쁜 까닭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풍      령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