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QO Aug 30. 2022

별은 혼자 스스로 빛난다.

나는 내 의지로 존재한다.


별은 스스로 빛난다.

그것도 혼자 그렇게 빛을 내고 있다.

누가 시키지도 않았다.

그저 홀로 묵묵히 스스로 빛날 뿐이다.


난 별처럼 살으리...

사람들은 태양처럼 살고 싶다고 하지만,

 별처럼 살으리...

사람들은 달처럼 살고 싶다고 하지만,

 별처럼 살으리...

내가 있는 자리에서 조용히 빛을 내며 살다 가리...


누구도 별에게 빛을 내라고 하지 않는다.

별은 그저 혼자 스스로 빛날 뿐이다.


그런 별처럼 나는 내 의지로 존재하리라....

  


매거진의 이전글 ‘루소’의 <고독한 몽상자의 산책>을 읽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